본문 바로가기

DaN's 관심사/한 입 먹은 사과

애플의 WWDC18 시작이 되었다. 이번에는 뭐냐??


 WWDC18  키노트가 시작한지 40분이 지났네요. WWDC는 3월, 6월 일년에 두번 발표를 하는데 3월 발표는 모바일기기에 관련된 발표이고 6월 발표는 랩탑이나 데스크탑에 관련된 발표를 합니다.

 지금은 6월 이니까 OS, 랩탑과 데스크탑에 관련된 발표를 하겠네요. 이번 WWDC18 에는 어떤 변화가 있을지 궁금해지네요.^^

 


WWDC18WWDC18



 이 발표가 오늘인걸 깜박하고 그냥 잘뻔 했습니다. 하지만 파컷 사용자 단톡방에서 알려주셔서 일찍 자는걸 내일로 미뤘습니다. 먼저 애플에서 만든 브라우저인 사파리를 실행해서 애플 공홈에 접속을 했더니 메인 페이지에 저렇게 안내를 해주네요. 

 메인 페이지에서 키노트 시간을 발표 현지 시간이 아닌 한국시간을 기준으로 공지를 해줬네요. 이게 한국에도 애플샵이 오픈이 되서 그런가봅니다. 이전에는 이러지 않았거든요.

  


스페셜 이벤트스페셜 이벤트



 한국 공홈에서 시청하기를 클릭 했더니 미국 공홈으로 연결이 되네요. 발표 현지 공홈에는 현지 시간인 '6월 4일 오전 10시' 라고 안내가 되어 있네요.

저도 포스팅은 여기서 끝내고 시청을 해야겠습니다.^^





글 / 사진 | 관리 마법사
All rights reserved Da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