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N's 관심사/IT & 키덜트

SS를 이용해서 유투브 영상을 다운받자.


글 / 사진 | 관리 마법사

All rights reserved DaN’s




 많은 분들이 유투브에 영상을 올리거나 업로드가 된 영상을 다운받는 분들도 있을겁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은 YouTube에서 별도의 프로그램 없이 영사 다운받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물론 영상을 다운받아서 개인소장을 하면 좋겠지만 혹시라도 다운받은 영상을 편집해서 다른곳에 올린다면 법적인 처벌을 받을수도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유투브에서 영상을 다운받는 방법은 많이들 알고 계시겠지만 모르고 계시는 분들도 계실테니 계속 쓰도록 하겠습니다. 이미 이 방법을 알고 계신 분들은 그냥 넘어가시고 모르셨던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저의 유투브 체널 입니다.저의 유투브 체널 입니다.



 잠시 제 유투브 체널을 공개 합니다. 많은 영상이 있거나 굉장히 재밌는 영상이 있는건 아니지만 가끔 새로운 영상이 추가가 되고 있습니다. 지금은 그냥 이것저것 올리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드론으로 촬영한 영상들을 주로 올리고 있습니다. 물론 드론을 꼭 날려서 영상을 찍는건 아닙니다. 손에 들고 찍으면 Gimbal 처럼 흔들림 없는 훌륭한 영상 장비가 됩니다. 다만 불편한 점은 한손에는 기체를 다른 한손에는 조종기를 들고 촬영을 해야 한다는 거. 어떤 영상들이 있는지 궁금하신 분들은 Youtube 체널에 뭐가 있는지 구경 함 와보세요.




 앞에서도 이야기를 했지만 이 방법은 많은 분들이 알고있는 방법 입니다. 하지만 최근에 이 방법이 안된다고 오해를 하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유투브의 you 앞에 ss 붙이는 방법은 여전히 잘 되고 있습니다. 다만 무료로 운영되다 보니 중간에 광고 페이지가 붙어서 예전 보다 한번 내지 두번 정도 클릭을 더 해야 합니다. 이 과정이 추가가되서 안되는 걸로 오해를 하는 분들이 생겼나 봅니다. 그럼 같이 따라해 보실까요.^^


주소 앞에 SS 붙이기주소 앞에 SS 붙이기



 유투브에 접속을 해서 보고싶은 영상을 보고 있는데 이 영상을 갑자기 '다운받아서 언제든지 보고싶다.' 라는 생각이 든다면 위 이미지 처럼 유투브의 y 앞에 ss를 입력한 후에 엔터를 누르세요. 그럼 클릭 몇 번으로 다운을 받을수 있습니다.



1번을 클릭 했을 때 화면 이동1번을 클릭 했을 때 화면 이동



 y 앞에 ss 를 입력 한 다음 엔터를 누르면 위 이미지 처럼 바뀌게 됩니다. 예전에는 이런 화면 없이 바로 다운을 받을 수 있었답니다. 그런데 광고 페이지가 중간에 껴서 예전 처럼 바로 다운이 안되니까 많은 분들이 '이제는 이 방법이 막혔다.' 라고 하시는데 아닙니다. 한번만 더 클릭하면 다운 가능합니다.

 이미지에 제가 숫자로 순번을 표시를 해봤습니다.
1번이 예전 화면과 비슷합니다. 하지만 저길 클릭하게 되면 바로 광고 화면을 만나게 됩니다. 클릭을 한다고 해서 페이지가 바뀌거나 하는건 아니고 같은 페이지에 자리잡고 있는 광고 이미지를 보여줍니다. 당황하지 마세요.^^
 


2번을 클릭 했을 때 바뀌는 화면2번을 클릭 했을 때 바뀌는 화면



 y 앞에 ss 를 입력 한 다음 바뀐 화면에서 2번(download video in browser)을 클릭하게 되면 아랫쪽 이미지 처럼 화면이 바뀝니다. 사실은 바뀌는게 아니고 중간에 다운로드가 가능한 링크가 생깁니다. 이게 광고 페이지가 붙기이전의 순서 였습니다.




화질 설정과 다운로드화질 설정과 다운로드



 위 이미지에서 보이는것 처럼 화질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고화질의 경우 화면만 다운 가능하게 됩니다. 'MP4 1080P'의 경우 스피커 앞에 'X'가 있죠. 이건 소리가 없다는 말 입니다. 참고하세요. 디폴트인 미디엄 퀄리티는 720p 일겁니다. 이정도면 개인 pc에서 보는데 큰 무리는 없다고 봅니다.

고화질의 영상을 다운받고 싶으시다면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 하셔야 합니다. 그 방법은 아래 링크로.^^

2017/10/27 - 유투브에서 고화질의 영상을 다운받아보자. :: 4K Video Downloader - Youtube, Facebook, Vimeo


다운로드 완료다운로드 완료



 원하는 화질의 영상(가장 좋은 화질인 미디엄 퀄리티)의 다운이 완료가 되면 위 이미지 처럼 또 광고 화면이 나타나는데 창을 닫으셔도 되고 뒤로 가기를 클릭 하셔도 됩니다. 이미지에 나타난 프로그램을 설치 안하셔도 됩니다.

 다운로드된 영상은 본인이 지정한 폴더 또는 다운로드 폴더에 저장이 되어 있을겁니다. 다시한번 말씀을 드리지만 유투브에 올라온 영상들은 대부분이 편집, 재배포를 허용하지 않는 개인 라이선스 입니다. 그러니 개인소장용으로 갖고 계시는건 본인이 밝히지만 않는다면 문제가 안되겠지만 혹시라도 다운받은 영상을 편집해서 재배포를 한다면 법적으로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이점 유의 하시기 바랍니다.

이번 포스팅은 유투브 영상을 다운받는 고전방법인 ss 입력 방식을 알려 드렸습니다. 이 벙법이 안되는게 아니라 페이지 운영상 광고로 수익을 내기 위해 한단계 늘어난것 같다는거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즐거운 불금 보내기시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