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N's 이것저것

여유로웠던 일요일, 아이무비(iMovie)로 제주도 여행 둘째날 영상을 짜집기 하다.

글 / 사진 | 관리 마법사
All rights reserved DaN's
 

여유로웠던 일요일이었습니다. 어제는 정말이지 격렬하게 아무것도 하고싶지 않아서 집에만 있었는데.. 결국에는 집에서 동영상 짜집기를 했네요. ㅎㅎㅎ
지난 5월에 제주도로 지인들을 만나러 다녀왔었습니다. 그때 찍은 영상중 일부를 오늘 작업을 했습니다. 3분정도의 짧은 영상은 나름 잼나게 만드는것 같은데 3분 이상의 긴 영상은 자집기를 하다보면 정신이 멍~~~ 하게 되더라구요.
저는 맥의 기본인 아이무비(iMovie)를 이용하는데 더 전문적인 프로그램으로 영상을 편집하는 분들은 정말 대단한것 같습니다.
 


어제 짜집기한 영상은 제주도 여행 둘째날 찍은것들 입니다.
아이무비(iMovie) 실행 화면을 보면 영상 조각들이 엄청 많이 붙어있죠. 그리고 자막이 들어간 장면도 있습니다. 그리고 정교하지는 않지만 아이무비도 전문적인 프로그램 못지않은 기능들을 쓸수가 있습니다.

둘째날 영상은 오름을 오르는 영상이 대부분 입니다. 드론을 날리기도 하고 또 손으로 들고 짐벌로 찍기도 했습니다. 두번째 동거문이 오름에서는 가벼운 새오미 이캠으로 찍었답니다. 지금 생각해도 힘이 드네요... ㅎㅎㅎ
 



짜집기도 했고, 음악도 붙였으니까 이제는 파일로 내보내기를 해야죠.
영상의 길이가 9분이 되니까 시간도 오래 걸리고 용량도 만만치 않네요. 저장된 파일의 용량이 약 2GB 입니다.
하드에 저장이 되면 다음으로는 유투브에 게시를 해야겠죠.^^
힘내라 맥북프로야~~. 힘내라 iMovie(아이무비)야~~
 


저장된 파일을 유투브에 게시하고 있습니다. 용량이 커서 업로드 되는데 시간이 조금 걸리네요.
매빅 프로를 이용해서 영상의 화질을 4K 로 찍고 내보내기도 4K 로 했답니다. 이래야 보는 분들의 선택의 폭이 넓어지지 않을까 합니다. 

아직 부족하지만 잼나게 봐주시고 조언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