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N's 이것저것

심쿵한 저녁하늘을 소니 A7과 아이폰6로 잡았다.

[ 일상 ]


글 / 사진 | 관리 마법사

All rights reserved DaN's




추석 연휴의 연장인 토요일이었습니다.

오늘은 정말 가을 하늘처럼 푸르고 높은 하루였습니다. 마실 나가기 딱! 좋은 그런 날씨요.^^


하지만 오늘 귀차니즘이 발동하여 집에서 나가지 않고 창을 통해서 밖을 내다 보기만 했습니다.

그러다 아버지가 옥상에 널어놓은 이불을 걷으러 올라 갔다가 하늘을 보고 두근두근 했답니다. 아이폰6 를 안갖고 온게 후회가 되더군요. ㅠㅠ

그래서 서둘러 빨래를 걷어서 집으로 돌아와서는 요즘 항상 들고 다니는 소니 A7 카메라와 아이폰6를 들고 옥상으로 올라 갔습니다.






뭔가 멋진 홀 같지만 아파트 엘리베이터 입니다. 3층에서 옥상까지 올라가는데 심심해서 한장 찰칵!!






먼저 소니 A7으로 저 멀리 하늘을 찍어봤습니다.

사진에 막눈인 저에게는 잘 나온것 같아 뿌듯합니다.





그리고 아이폰6 파노라마 기능을 이용해서도 찍어봤습니다.

확실히 다중 측광이라 색이 조금 다릅니다.




요즘 외출시마다 항상 함께 하는 소니 A7의 파노라마 기능을 이용해서 파노라마 사진을 찍어봤습니다.

스마트폰과는 달리 일반 사진 처럼 측광도 일정하게 반영이 된듯 합니다.


스마트폰의 사진과는 화각에서도 조금 차이가 나는듯 합니다.




마지막 사진은 파노라마 사진 3장을 연결해 붙인 사진입니다.

앞의 두장은 소니 A7을 이용해 찍은 파노라마 사진이고 마지막은 아이폰6로 찍은 파노라마 사진입니다.


이렇게 붙여놓고 보니까 확실하게 색감차이를 느낄수 있네요.

사진이라는건 참으로 재밌고 어렵습니다. 안그런가요.^^



이렇게 토요일도 끝나가네요. 내일 하루 더 쉬면 길었던 추석 연휴가 끝이 나네요.

다들 연휴의 후유증인 남지 않도록 컨디션 조절 잘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