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N's 관심사/한 입 먹은 사과

2, 3세대 애플워치(AppleWatch) 화면 교체 프로그램 - Apple Watch 시리즈 2 및 3 알루미늄 모델

 

오랜만에 포스팅인데 더 오랜만에 애플에 관한 내용입니다.^^

며칠전에 애플에서 조용하게 발표를 하나 했습니다. 그내용은 #애플워치 2, 3세대의 화면을 교체해 준다는 내용이었습니다. 애플워치 2세대 나이키 모델을 갖고 있는 저로서는 이 내용이 상당히 궁금하기도 하고 또, 내 모델도 해당이 되는지 중금해서 알아 봤는데... 이거이거 왠지 상당히 까다로운 교체 프로그램이 되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그럼 어떤 내용인지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애플의 홈페이지에서 보면 이렇습니다.

#AppleWatch 시리즈 2 및 3 알루미늄 모델의 화면에 사각형의 이미지 처럼 곡면 처리된 가장자리를 따라 금이 가는 문제가 있다고 하면서 교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되어 있습니다.

그럼 내가 착용하고 있는 애플워치도 이 교체 프로그램에 해당이 되는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

 

 

 

그럼 이제 대상 모델을 알아봐야죠.

대상 모델은 위 이미지에 있는 모델들만 해당이 됩니다. 제가 착용하고 있는 애플워치 나이키+ 모델도 해당이 되네요.

그런데 판매 기간이 변수가 될 수 있겠는데요. 언제 샀는지 알아봐야겠네요.

AppleWtch 착용하고 계신 분들은 빨리 모델과 구매 일자 확인해 보시고 금이 갔다면 빠르게 진행해 보셔요.

 

 

그런데 말입니다.

이 교체 프로그램은 출시된 모든 제품이 해당이 되는건 아니네요. 글을 읽어 보니 일부 제품에만 해당이 되네요. 이런...ㅠㅠ

이미지에 밑줄 친 부분을 보시면 '프로그램 적용 대상인 AppleWatch 중 이러한 유형의 금이 간 애플워치' 라고 되어 있습니다. 그러니까 대상 모델에 해당이 되도 금이 없으면 교체 대상이 아니란 말이 되는거죠. 너무한거 아닙니까??

저는 착용하고 다니면서 이리 쿵. 저리 쿵. 했는데 금이 없네요... 뽑기운이 좋다고 해야겠습니다.

 

 

 

만일 화면 모서리 부분에 금이 갔다면 위 절차에 따라서 신청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처리는 애플 공인 서비스 업체나 리테일 매장이도 해당이 되지만... 가급적이면 가로수길 직영점으로 가시길 권해드립니다.

사실 리테일 보다는 직영점이 적용 범위가 더 넓을테니까요.

 

 

 

추가 정보는 보증에 대한 이야기네요.

보증이 아직 1년 이상 남아 있으면 그대로 유지가 되고 이 프로그램을 통해 화면을 교체 했다면 보증 기간이 다시 1년이 생기게 되는건가 봅니다.

어찌 되었건 교체 대상이면 보증이 생긴다는건 좋은 일이네요.

해당 모델을 갖고 계신 분들은 언능 상담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하나만 덧붙이겠습니다.

오늘 지인이 시리즈 2 모델을 들고 종로 유베이스에 다녀왔다고 합니다. 결과는...

본인들이 요구하는 금이 아니라서 교체 대상이 아니라고 했답니다. 도대체 본인들이 요구하는 금은 어떤걸까요??

위 내용들로만 본다면 저 기준들은 코에 걸면 코걸이 귀에 걸면 귀걸이가 되면서 소비자들과 마찰이 상당히 많이 생길 것 같은 예감이 듭니다.

그리고 뉴스에도 나오겠죠. '애플의 갑질' 이라면서요.

저는 금도 없고 튼튼한 제품을 뽑았지만 조금이라도 금이 있고 의심이 되는 분들은 반드시 상담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장소는 직영점인 가로수길 애플샵에서요!!

그럼 행운을 빌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세요.

 

https://support.apple.com/ko-kr/screen-replacement-program-apple-watch-series-2-3

 

Apple Watch Series 2 및 Series 3 알루미늄 모델 화면 교체 프로그램

국가 또는 지역을 선택해 주십시오 Africa Afrique Asia Australia Bahrain België Belgique Brasil България Canada (English) Canada (Français) Česko Chile Colombia 中国大陆 Danmark Deutschland Eesti Egypt EMEA España Ελλάδα France Guam Hong Kong (English) 香港 Hrvatska Iceland Ind

support.apple.com


 

글 / 사진 | #관리마법사
All rights reserved Da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