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N's 관심사/에버노트

아이폰용 에버노트 8.17.2 - 다크 모드 사용이 얼마나 쉬워졌나?

어제 오랜만에 #아이폰 버전의 #에버노트 업데이트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보이자마자 업데이트를 했는데. 이미 4일이나 지났던 내용에 포스팅이 하루 늦었으니 5일이나 지났네요. 그래도 늦었지만 포스팅해봅니다.



버전 8.17.2버전 8.17.2



이번 버전은 8.17.2입니다.
위 이미지에서 내용을 보면 다크 모드 사용이 쉬워졌다고 합니다. 얼마나 더 쉬워졌는지 궁금하네요. 참고로 #iOS 에서 다크 모드 지원이 된 건 8.17 버전부터입니다. 아쉽게도 안드로이드에서는 아직 지원이 안 되는 것 같습니다. 다크 모드 지원에 관한 포스팅은 아래에 링크 남기겠습니다.



아이폰용 에버노트 8.17에서 다크 모드 지원. Evernote for iOS



버전 기록버전 기록



버전 기록을 살펴봤습니다. 일단 이전 버전인 8.17.1은 3주 전에 진행이 되었었고 이번 8.17.2는 포스팅 작성 기준으로 5일이 지났네요. 늦게 소식을 전한 것 사과드리겠습니다.
이번 버전에서는 다크 모드를 쉽게 사용하는 것 이외에 새로 출시된 아이패드 프로 3세대에 관련된 무언가도 있나 봅니다. 애플 펜슬이 언급이 되었네요.



업데이트 내용업데이트 내용



이제 뭐가 업데이트가 되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는 다크 모드 사용이 쉽게 개선을 했다고 합니다. 얼마나 쉬워졌는지 궁금하네요. 그리고 애플 펜슬을 두 번 눌러서 Ink와 Skitch 도구를 빠르게 전환을 할 수 있다고 하네요. 두 번째 사항은 저랑은 상관이 없네요..ㅠㅠ
수정 사항도 4가지가 있었네요.
앱에서 애플 아이디 묻는 문제.. 이건 제가 가끔 하는 컴투스 2018 프로야구 게임에서도 아주 빈번하게 묻는 문제인데... 그냥 취소 누르소 게임을 합니다. 목록을 표시하는 동안 앱의 강제 종료 이슈도 있었나 봅니다. 저는 다른 이슈가 있긴 한데.. 암호 잠금 사용 시 로그아웃 되던 문제 수정, 탐색 사이드바가 장치의 시계를 가리던 문제 수정..

8.17.2
개선된 기능 :
- 다크 모드를 더욱 사용하기 쉽게 개선했습니다.
- Apple Pencle을 두 번 눌러 Ink와 Skitch의 도구를 빠르게 전환할 수 있습니다.
수정 사항 :
- 앱에서 Apple ID를 묻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노트, 태그, 노트북의 목록을 표시하는 동안 앱이 강제 종료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암호 잠금을 사용하면 간혹 계정에서 로그아웃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탐색 사이드바가 장치의 시계를 가리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위 4가지 수정 사항에 대해서 저는 경험을 해본 게 없네요. 다행이라고 해야 할까요?? ^^
아무튼 iOS 버전은 이렇게 또 업데이트를 진행해 줬습니다. 다음에는 어떤 업데이트를 해 줄지 궁금해집니다.
마지막으로 8.17.2 버전에서 다크 모드를 실행해 봤는데.. 어느 부분이 쉬워진 건지 저는 모르겠습니다. 다크 모드가 최초 지원이 되었을 때 그 위치에 그대로 있네요. 이 부분은 조금 더 알아봐야겠네요.

그럼 일요일 잘 보내시고 하루 앞으로 다가온 크리스마스이브도 잘 보내시기 바랍니다.


에버노트 체험하러 가기






글 / 사진 | 관리 마법사
All rights reserved Da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