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N's 관심사/에버노트

아이폰용 에버노트가 8.15로 업데이트가 되었다. 로고의 색도 바뀐 Evernote 뭐가 바뀌었을까?


 오늘은 오랜만에 #에버노트 포스팅을 합니다. 한동안 업데이트가 없었는데 오늘 새벽에 확인을 해보니까 버전업이 되었더라고요. 그래서 늘 그렇듯이 화면 캡처를 먼저 하고 업데이트를 했답니다. 그럼 어떤 내용들이 이번에 #update 되었는지 보시죠.^^

 


Evernote updateEvernote update



 새벽에 영상 작업을 하다가 넘나 더워서 샤워를 하고 잠자리에 누워서 업데이트를 확인 했더니 많은 앱들이 업데이트 되었더라고요. 폰의 시간을 보니까 새벽 3:34분.. 이거 업데이트 하고 바로 잤습니다. ㅎㅎ


 이번 버전은 공교롭게도 광복절과 같은 8.15 입니다. 에버노트에서 알고 일부러 이렇게 맞춘걸까요?? 아니겠죠. ^^ 아니면 어때요 저는 일부러 맞춘거라고 생각을 할랍니다. 그리고 이번 버전의 '새로운 기능'도 보입니다. 더 두근두근 하네요.



버전 기록버전 기록



 어?? 코끼리 색이 바뀐듯 합니다... 원래 바탕색도 초록이었는데 흰색으로 바뀌었습니다. 전 개인적으로 이 로고가 더 이쁜것 같네요.^^

 이번 8.15 버전은 3주만에 버전업이 된거네요. 그리고 앱스토어에 올라온 시간을 보니까 14일에 업로드가 되었나 봅니다. 암튼 오랜만에 진행이 된 아이폰, 아이패드용 #Evernote 업데이트 입니다. 지난 내용이 궁금하시면 아래에 링크를 남기겠습니다. 참고만 하세요.^^



업데이트 내용업데이트 내용



 이제 8.15 버전 업데이트 내용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숫자가 바뀐만큼 기능 추가와 수정사항이 좀 있네요.

새로운 기능
 1. "사용자가 가장 중요한 일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Evernote의 새로운 목표에 맞게 디자인 스타일, 색상, 글꼴을
     새롭게 변경했습니다. 코끼리 로고까지 새로워졌습니다.
 2. 자신에게 공유된 노트와 노트북 등 원하는 자료를 쉽게 찾을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었습니다. "알리미" 바로 아래의 노트북
     목록에서 "나에게 공유됨"이라는 기능을 찾아 보세요.

시범 기능
 1. 사진을 찍으면 바로 Evernote에 추가할 수 있도록 새로운 기능을 테스트 중입니다. 여러분의 의견을 들려주세요!

수정 사항
 1. iPad의 여러 계정에서 로그아웃하면 앱이 강제 종료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2. iPad에서 열린 노트를 더블탭하면 앱이 중단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3. iOS에서 연관 콘텐츠 기능을 사용하면 다른 플랫폼에 비해 표시되는 결과가 적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4. Windows 버전에서 그린 이미지가 iOS에서 제대로 표시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5. iPad에서 노트를 편집할 때마다 노트 스니펫이 새로고침되는 문제를 해결하여 속도를 개선했습니다.


 새로운 기능 2개와 시범 기능 1개, 그리고 5개의 수정 사항. 이번에도 꽤 다양한 시도가 있었네요. 수정 사항은 대부분 iPad에 관한거라 저는 경험해보지 못했던 부분들 이네요. 그럼 이제 새로운 기능을 봐야겠죠.^^

 


새로운 기능 - 나에게 공유됨새로운 기능 - 나에게 공유됨



 아이폰 6에 깔려 있는 에버노트를 실행했습니다. 새로운 기능 중에 처음거인 디자인, 색상, 글꼴의 변화는 잘 모르겠어서 넘어가도록 하고 두 번째인 공유에 관한 부분을 살펴봤습니다. 정말 '알리미' 아래에 '나에게 공유됨'이 있습니다. 그래서 터치를 했더니 오른쪽 이미지 처럼 공유받은 노트북들이 최신순으로 정렬이 되어져서 보입니다. 이제는 공유 받은 자료들도 아주 쉽게 찾을 수 있을것 같습니다. 


 이렇게 3주만에 업데이트가 된 아이폰, 아이패드용 에버노트 업데이트를 알아봤습니다. 갈수록 많아지는 기능들 때문에 사용이 더 복잡해지고 느려지는 느낌이 있는데...계속 개선이 되겠죠. 저는 이렇게 노력하는 에버노트가 좋아서 계속 사용을 합니다.^^

 광복절도 해가 뉘엿뉘엿 지고 있네요. 날이 넘나 더워서 집근처 스타벅스에 왔는데 하늘이 까맣게 변하고 있네요. 오늘은 좀 이르긴 하지만 슬슬 정리하고 집에 가야겠습니다. 이 글을 보는 여러분들도 마무리 잘 하세요. 참!! 내일은 말복이랍니다. #말복 잘 챙기세요.^^





글 / 사진 | 관리 마법사
All rights reserved Da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