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N's 이것저것

아이폰용 스타벅스 어플 16.3.4로 업데이트 :: Starbucks app update for iOS


  아침 일찍 부터 10개의 어플 업데이트 배지가 보여서 바로 버전 업! 했네요. 그런데 그 중에 업데이트만 하고 나면 재로그인을 해야 하는 애증의 #스타벅스 어플이 포함 되어 있어서 이건 업데이트를 잠시 미뤘습니다. 그리고 update를 미루고 내용을 살펴 봤습니다.

 


버전 16.3.4버전 16.3.4



 화면 캡쳐한 이미지의 시간을 보니 06:40분에 내용을 살펴 봤네요. 전체 내용은 보이지 않지만 폰 화면에 보이는 내용은 이렇네요. '더욱 간편해진 회원가입으로 스타벅스커피 코리아의 회원이 되어보세요!' 저는 회원가입을 한 게 너무 오래전 일이라 까먹어서 새로 회원가입을 한다고 해도 얼마나 간편해 졌는지 알 수 없을것 같네요. 그냥 이번 업데이트를 한 다음에 로그아웃 안되고 계속 로그인 상태가 유지 되기만을 바랄 뿐 입니다.


 

새로운 기능 & 버전 기록새로운 기능 & 버전 기록



 2주 만에 16.3.3에서 16.3.4로 업데이트가 된거네요. 이번 버전에서의 새로운 기능은 위에서도 언급을 했지만 간편해진 회원가입 방법 입니다. 그리고 전자영수증 이미지로 저장, 기타 안정성 강화 등등이 진행 되었네요. 업데이트 내용중에 회원가입 사용성과 강화된 안정성은 제 능력으로 확인이 불가능 하지만 전자영수증 이미지 저장은 충분히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바로 확인 들어 갔습니다.





전자영수증 이미지 저장


전자영수증전자영수증



 스타벅스 어플을 실행하고 왼쪽 상단에 ≡을 터치하면 다양한 메뉴들이 나타나는데 그 중에 'e-receipt / History' 를 선택하면 최근 영수증들을 볼 수 있습니다. 그 중에 하나를 선택 하면 위 이미지 처럼 보이는데요. 화살표가 가리키는 빨간색 사각형 부분이 이미지 저장 아이콘인데 이번 업데이트에 새로 생긴겁니다. 저길 터치하면 저장이 되죠.

 


접근 승인과 저장접근 승인과 저장



 전자영수증 이미지로 저장하기를 터치하면 왼쪽의 이미지 처럼 사진첩 접근권한을 요청하는데 '승인'을 터치 하면 저장이 됩니다. 사실 이 기능이 없었을 때는 화면 캡쳐를 해서 저장하기도 했는데 크게 필요한 기능은 아니었습니다. 그런데 왜 이 기능을 추가 했을까요? 갑자기 궁금해 지네요.


 참. 이번 업데이트를 하고 어플 로그아웃은 안됐네요. 다시 로그인을 하는 번거로움이 없어서 만족했습니다. 그런데 지금도 영수증 저장 기능은 왜 추가가 되었는지 궁금하네요. 골드회원 보고쿠폰이 왔던데... 이번주에 스타벅스에 가봐야 겠네요.^^





글 / 사진 | 관리 마법사
All rights reserved Da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