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N's 관심사/IT & 키덜트

Regen 리젠 B510U PLUS 게이밍 헤드셋. 가상 7.1ch과 진동으로 더욱 더 생생하게.


 요즘 게임 많이 하시죠. 오늘은 게이밍 전용 헤드셋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사실 저는 게임을 하지 않습니다. 가장 큰 이유는 맥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예전에 'WOW'라는 게임을 할 때 하도 쿠사리를 먹어서 게임과 멀어진듯 합니다. ㅎㅎ

 제가 이 게이밍 전용 헤드셋인 'Regen B510U Plus'를 구매한 이유는 단순한 호기심도 있었지만 사실은 강의 영상을 만들 때 사용 하려고 구매를 했습니다. 기존에는 스마트폰을 사면 들어있는 번들 이어폰을 사용하기도 했었고, 따로 핀 마이크도 사서 사용을 해봤는데 목소리가 원하는 만큼 녹음이 안되더군요. 물론 완전 맘에 드는 소리를 갖기 위해서는 별개의 장비를 사용하고 싱크를 맞추면 되겠지만 그게 번거로워서.. 영상 한두번 만들어 보신 분들은 다 아시죠.^^;;

 그래서 이런 번거로움을 해소하고자 선택한게 헤드셋 입니다. 그런데 많은 헤드셋들 중에 왜? 하필이면 게이밍용 헤드셋을 구매를 했냐? 하면요 간단 합니다. 게임에 집중을 하면서 서로 원활한 의사소통도 가능할 정도로 소리가 입력이 되는것 같아서 구매를 했습니다. 뭐 가격도 그리 비싸지 않아서 선택을 하는데 큰 어려움은 없었습니다. 그럼 어떤 녀석인지 함께 보실까요? ^^

 


Regen B510U Plus 개봉




 역시 깔끔하게 도착한 택배상자 입니다. 배송에 신경쓰는 나라는 대한민국이 단연 최고 일겁니다. 배송도 빠르고 보존도 잘 되서 오고. 암튼 두근두근 하면서 받았습니다.

 


리젠 B510U Plus리젠 B510U Plus



 택배 상자에서 제품을 꺼내서 상자를 살펴봤습니다. 일단 상자가 왠지 롤이나 와우, 리니지 이런 게임들은 안하면 안될것 같은 그런 느낌을 줍니다. 게임을 시작해야 하나... 

 HeadSet 자체적으로도 뭔가 기능이 있습니다. 그럼 간단하게 상자 겉에 표기외어 있는 기능들을 같이 보죠.





 등등 6가지의 특징을 들수가 있겠네요. 물론 더 좋은건 더 많은 기능이 있겠지만 저에겐 첫 게이밍 헤드셋이기 때문에 다른 제품과 비교는 하지 않았습니다. '더 좋은게 있는데 이게 뭐냐?' 하는 태클은 정중히 사양하겠습니다.^^
 




상자에서 헤드셋을 꺼냈습니다. 블랙 & 레드가 강렬하고 멋집니다. 이 리젠 헤드셋은 '블랙 & 레드'가 컨셉인듯 합니다.

 




 B510U Plus의 외관은 위 이미지와 같습니다. 먼저 'L' 이라고 써 있는 유닛을 보면 마이크가있는데 이 마이크는 다이얼 처럼 돌려서 위치 조절이 가능합니다. 처음에는 위치 조절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고민을 많이 했었답니다. 해결하고 나니까 이리 쉬운걸..ㅎㅎ

 그리고 흘러내리지 말라고 머리 위에 얹혀지는 저 부분은 넓고 쿠션이 있어서 장시간 착용을 해도 무게감을 분산시켜줄듯 합니다. 게임을 하면 상당히 오랜시간 플레이를 하자나요. 그럴 때 도움이 될듯 합니다.

 



위 영상은 마이크 위치 조절하는 방법과 헤드밴드(?) 조절하는 방법을 짧게 찍은 영상입니다. 참고하세요.^^

 

헤드 유닛헤드 유닛



 소리가 나오는 유닛 부분 입니다. 왼쪽 이미지는 오른쪽 유닛입니다. 오른쪽은 별다른 기능은 없습니다. 유닛에 모델명과 이름 등등만 표기가 되어 있습니다. 중요한건 왼쪽 'L' 이라고 쓰여있는 유닛입니다. 왼쪽 유닛은 마이크도 연결이 되어 있고 유닛 뒷쪽에는 볼륨 조절이 가능한 다이얼과 게임 진행시 현장감을 상승 시켜 줄 진동 온/오프 버튼인 'V' 버튼이 있습니다.

 그런데 볼륨조절 다이얼(?)과 V 버튼이 왼쪽에 있는 이유는 게임중에 아무스에서 손을 떼는게 위험해서 그런거겠죠. 아닌가??

 


USB plugUSB plug



 Regen B510U Plus는 제가 알고있던 헤드폰이나 이어폰 단자가 아닌 USB plug 였습니다. 처음에 이 단자를 보고 '내가 뭘 산거지..?? 구매시에 단자 고르는 옵션이 있었는데 내가 선택을 잘못한것인가?' 하는 생각도 했었습니다. 그런데 구매 사이트를 봐도 그런건 없더군요. 원래 동그란 단자가 아니고 USB 플러그 입니다. 저처럼 게이밍용 헤드셋을 처음 구매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세요.

 그런데 왜?? 일반적인 동그란 단자가 아닌 USB plug를 사용하는걸까요?? 잘 아시는 분은 댓글로 가르침 부탁드리겠습니다. 하지만 태클은 정중히 사양 합니다. 바른 댓글문화 만들어 가야죠. 안그래요.^^

 


설치 드라이버설치 드라이버



상자 안에는 HeadSet 말고 사진 처럼 작은 CD가 한장 들어 있습니다. 이 CD는 7.1ch 버추어 사운드 구성을 위한 드라이버가 있습니다. 그러니 버리지 마시고 잘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참!! 혹시나 저 처럼 CD-Rom 드라이브가 없는 분들을 위해서 드라이버를 구글드라이브에 업로드 했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다운 받으시기 바랍니다. 링크는 아래에~~




헤드셋 설정 방법 : Mac & Windows



Red Light LEDRed Light LED



 PC의 USB port에 연결을 하면 이렇게 LED에 불이 들어옵니다. 마이크 부분에도 빨간색 부이 들어오고 양쪽 유닛에도 Regen 문양에 불이 들어 옵니다. 이렇게 또 검빨이 완성이 되네요. ㅎㅎㅎ





 


Mac에서 설정하기Mac에서 설정하기



 Mac에서는 안타깝게 7.1ch 버추어사운드가 지원이 되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아주 간단합니다. 설치 드라이버가 윈도용 뿐이라서 그렇습니다. 안타깝지만 Mac 에서는 당분간 가성비 좋은 헤드셋으로 사용을 해야 할것 같습니다.

 물론 Mac에 연결을 한다고 바로 소리가 나는건 아닙니다. 설정에서 리젠을 선택해야 합니다. 하지만 원래 이름으로 기기가 뜨지 않고 'USB PnP Audio Device'로 뜹니다. '입력/출력'에서 모두 선택을 해줘야 소리도 들리고 마이크도 사용이 가능해 집니다.










드라이버 설치드라이버 설치



 윈도우에서는 먼저 드라이버를 설치 합니다. 영문으로 설치를 해도 어려움은 없지만 다행인건 한글도 지원이 됩니다. 저는 한글버전으로 설치를 했습니다. 드라이버 설치가 끝나면 'USB 헤드셋 장치를 연결하십시오.' 라는 메시지가 뜹니다. 그럼 메지시에 따라서 USB plug를 port에 연결하면 됩니다.

 


드라이버 다운 받기


환경설정환경설정



 드라이버 설치가 완료 되면 위 이미지 처럼 환경설정 창이 뜹니다. 처음에는 왼쪽 이미지의 빨간 상자 처럼 '장치 비활성화'라는 문구가 나타나는데 장치를 연결하면 오늘쪽 이미지 처럼 '장치 사용중'으로 바뀝니다. 그 후에는 환경설정에서 본인의 기호에 맞게 세팅을 하시면 됩니다.



 저는 다행히 맥에 패러럴즈를 설치해서 윈도우를 가상으로 돌릴수가 있어서 맥과 윈도우 두 환경에서 테스트를 해볼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 제품을 선택하는 대부분의 유저들은 윈도를 많이 사용하실것 같으니까 저와 같은 테스트는 안하셔도 될거라 봅니다.






 마지막으로 Regen B510U Plus 사용에 있어서 팁을 하나 드리겠습니다. 요즘 대부분의 기기들이 USB 충전이 가능해서 허브를 많이 사용 할 겁니다. 저도 8 port 짜리 허브를 사용하고 있는데 윈도 환경에서는 이 헤드셋을 허브에 연결하면 인식이 안됩니다. 그런데 웃긴건 Mac에서는 허브에 연결해도 설정에서 기기를 선택하면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건 그냥 헤드셋으로 사용하는거라 큰 문제가 없나 봅니다. 사용하는 OS에 따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조금은 부족하지만 게이밍 헤드셋인 'Regen B510U Plus' 개봉기와 사용기를 작성해 봤습니다. 저는 게임에 사용할 목적이 아닌 강의 동영상을 만들때 사용 할 목적으로 구매를 해서 아직 '7.1ch + 진동'을 느껴보지는 못했지만 조만간 게임을 할 때 생동감도 느껴봐야겠습니다. 그리고 동영상에 들어가는 음성은 테스트 결과는 대체로 만족을 하고 있습니다. 이제 정식으로 만들어 봐야겠습니다.

 장마가 시작이 되고 아래 지방은 벌써 피해가 발생하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이 글을 읽으시는 블로거 분들에게는 비 피해가 없으시길 바라면서 일요일 잘 마무리 하시기 바랍니다.






글 / 사진 | 관리 마법사
All rights reserved Da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