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N's 관심사/에버노트

iOS 버전의 에버노트가 8.13 으로 업데이트 되었다. 달라진


 오늘은 3주만에 아이폰용 #에버노트 업데이트 소식이 있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이번에는 PC버전의 베타 기능을 포함한듯 합니다. 그리고 여러개의 새로운 기능도 포함이 되었고 수정된 기능도 여럿 있습니다. 그럼 내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업데이트업데이트



 오늘 업데이트를 살펴봤더니 여러개의 앱들 중에 저의 최애 앱인 Evernote도 포함이 되어 있네요. 이번 버전은 8.13 입니다.


에버노트 업데이트와 버전 기록에버노트 업데이트와 버전 기록



 업데이트는 이미 토요일에 진행이 되었고 제가 하루 늦었네요. 그리고 버전 기록을 보니까 지난 버전에 이후 3주 만에 진행이 된 iOS 버전 입니다. 제일 위에 있는 '시범 기능'이 눈에 띕니다. 궁금하네요.

 


새로운 기능새로운 기능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시범 기능 / 새로운 기능 / 수정 사항' 3가지가 있습니다. 새로운 기능은 베타기능이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시범 기능' 중에 알리미를 상단으로 이동해서 편의성을 높인건 좋지만 태그 입력은 여전히 조금 번거롭기는 하네요. 태그 아이콘이 아닌 정보의 약자인 'i' 아이콘을 터치해야 입력이 가능합니다. '새로운 기능'중에 가장 맘에 드는 기능은 애플의 새로운 이미지 방식인 'HEIC'에 주석을 추가 할 수 있는 부분 입니다. 이 형식은 다른 기기로 옮기려면 한번 변환을 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는데 이렇게 된다면 상당히 편리해진거죠. 기대가 됩니다. 마지막으로 여러개의 '수정 사항'은 역시나 제가 겪어보지 않아서 뭐라 말은 못하겠네요. 다만 이전버전에서 불편했던 부분은 연관 콘텐츠 때문에 노트에 내용을 작성하는 부분.. 분명 빈 공간을 터치 했는데 연관 콘텐츠의 노트로 이동이 되는 경험을 자주 했습니다. 이제 업데이트가 되었으니까 수정이 되었는지 살펴봐야겠네요.^^

 아직 에버노트를 경험해보지 못한 분들은 무료 서비스도 제공이 되기 때문에 경험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글 / 사진 | 관리 마법사
All rights reserved Da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