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N's 이것저것

오사카 토모하우스 한번만 경험하면 다른데 못간다.!!

 저는 개인적으로 일본을 참 좋아합니다. 그 이유는 외모가 비슷한것도 있지만 가장 큰 이유는 아무말도 안하고 다니면 그냥 서울을 걸어다니는 그런 느낌. 그래서 좋아합니다.

 마지막으로 일본을 다녀온게 2014년 11월 이었습니다. 아이폰 6를 사러 다녀온게 마지막이어서 오랜만에 일본을 가려고 이리저리 알아보다 좋은 곳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 좋은 정보를 여러분과 공유를 하고 싶어서 포스팅을 합니다.

 


 오늘 소개할 숙소는 오사카의 가장 큰 번화가인 우메다 근처에 있는 저렴한 게스트하우스인 #토모하우스 입니다. 여기 토모하우스에서 가장 가까운 역근 #나카자키쵸역 2번 출구이고 숙소에서 우메다까지는 도보로 15분 정도 걸린다고 합니다. 걸음이 빠른 분들은 15분이 안걸릴수도 있고 저 처럼 이리저리 두리번 두리번 하면서 간다면 조금 더 걸릴수도 있겠네요. ^^

 



  제가 토모하우스를 강력 추천하는 이유는 에어비앤비 처럼 원룸 독채를 빌리는 거라 사생활을 보호받을 수 있어서 더욱 좋다는 겁니다. 어때요? 더 땡기죠.

 

입구와 숙소입구와 숙소



 숙소 입구는 일반 가정집 입니다. 그쵸. 들어가면 싱크대가 있고 정면에 방이 바로 보이는 구조 입니다. 침대가 있는건 아니고 료칸 처럼 다다미로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오래된 그런 다다미가 아닌 개량 다다미방 입니다. 방에 들어가 보면 2명이 사용하기에는 제법 넓습니다. 3명도 묵을 수 있겠는데요. 일본은 4번정도 가봤는데 그동안 묵었던 비즈니스 호텔보다 넓습니다. 하지만 커플이라면 좁아도 좋을텐데.. 그쵸~~^^
 
 화장대 윗쪽에는 숙소에서 사용이 가능한 무료 와이파이 비밀번호가 써있는 프린트물이 보드에 붙어 있고 그 위에는 에어콘도 있습니다. 참!! 그리고 해외여행을 가서 이리저리 구경을 다니다 보면 항상 걱정인게 데이타죠.. 하지만 토모하우스는 포켓와이파이도 무료로 대여를 해준다고 합니다. 완전 꿀이죠. 이제는 로밍을 안해도 될것같은 기분이 듭니다.

 


다도다도



 2인에 맞춰진 숙소지만 3인도 가능 합니다. 앉은뱅이 의자는 두개, 찻잔은 3개. 그렇다면 편하게 의자에 앉기 위해서는 둥굴게~ 둥굴게~ 하면서 의자 뺏기를 하셔야 합니다. 의자를 차지하지 못한 사람은 의자 없이 바닥에 앉아서 차를 마시는 걸로. ㅎㅎ

 


포근한 침구포근한 침구



 방 양쪽 벽에는 귀엽게 그려진 부엉이 그림이 걸려 있습니다. 같은 그림인데 바탕색만 다릅니다. 침구도 커플을 위해 두채가 준비가 되어 있네요. 바닥에 까는 이불도 덮는 담요도 두툼한 것이 잘때 포근함을 더해주겠네요. 개인적으로 가벼웠으면 하는 바램이 있습니다.^^;

 


화장실과 욕조화장실과 욕조



 일본의 가정집 욕실 문화는 조금 특이 합니다. 볼일을 보는 변기와 욕실이 분리가 되어 있습니다. 물론 비즈니스 호텔의 경우에는 욕실안에 변기가 있습니다. 그리고 변기 위에 손을 씻을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일본의 가정집들이 좁긴 하지만 이런 문화는 참 신기합니다.

 


숙소에서 바라본 전경숙소에서 바라본 전경



 숙소에서 바라본 전경입니다. 높은 빌딩과 낮은 빌딩들이 은근히 조화롭습니다.
숙소에서 나와서 사진의 방향(오른쪽)으로 가면 주택박물관과 텐진바시상점가를 갈 수 있고 반대(왼쪽) 방향으로 가면 나카자키쵸 카페 거리를 갈 수 있습니다. 외국 카페에 앉아서 차 한잔의 여유도 즐겨 봐야겠죠.^^

 그리고 숙소 주변에 로손, 세븐일레븐, 패밀리마트등의 편의점이 위치하고 있어서 밤에 야식 걱정도 없고 편의점 투어도 가능합니다. 일본은 편의점 음식도 굉장히 맛있다는거. 한번 경험하면 계속 생각이 날겁니다.

 마지막으로 토모하우스의 장점을 한번 더 알려드리겠습니다. 


1. 교통이 편리하다
2. 쇼핑하기 좋다
3. 교토, 난바, 나라등 주변으로 이동이 편하다
4. 독립된 공간
5. 무료 와이파이



6월 1일 부터 달라지는 부분이 있다고 합니다.
그동안 2~3인으로 운영이 되었는데 6월 1일 부터는 3인 요금을 없애고 2인 요금제만 시행을 한다고 합니다. 커플들에게는 완전 좋은 소식이겠지만 여기서 반전이 있습니다. 3인도 2인 요금으로 숙소를 사용 할 수 있다는거. 그럼 아이가 한 명 있는 부부나 커플들에게는 완전 좋은 숙소가 될것 같습니다. 저는 아직 혼자라 이 모든걸 혼자 누리겠는데요. 웃픕니다. ㅎㅎ

 또, 다다미방이 새롭게 오픈이 됩니다. 지금까지 소개했던 다다미방이 오픈이 된다면 오사카 시내에서 일본의 료칸도 경험을 하고 반전 실내, 실외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오사카의 명소가 되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OSAKA에 거주를 하고 있는 사람들도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숙소 예약을 하고 네이버 카페에 예약 인증을 하면 5,000원 할인을 해준다고 하니까 예약하고 꼭!! 네이버 카페에 예약 인증하시고 5,000원 할인 받으시기 바랍니다.






글 / 사진 | 관리 마법사
All rights reserved Da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