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N's 관심사/IT & 키덜트

업데이트 된 iOS용 네이버 블로그 앱과 네이버TV 앱!! 뭐가 바뀐거야??





 오늘은 iOS용 네이버 어플들 중에 '블로그 / TV' 앱 업데이트를 했습니다. 그런데 이미 전날인 목요일에 업데이트가 되었었네요. 제가 하루 늦었네요. 죄송합니다. ^^;;

 늦긴 했지만 아침에 업데이트를 하고 바뀐 부분을 살펴 봤습니다. 주로 살펴본건 블로그 앱의 변경된 부분 입니다. 네이버TV의 업데이트 부분은 버전 기록만 살펴봤습니다. 그럼 조금더 자세히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NAVER BlogNAVER Blog



 네이버 블로그 앱은 4주 만에 '4.1.4 ➡ 4.1.6' 으로 업데이트가 되었네요. 이전 버전에서는 공식 블로그 개선과 안정성을 개선 했는데 이번 버전에서는 '포토에디터'와 안정성도 개선을 했다고 합니다.

 포토에디터는 어떤 부분이 개선 되었는지는 #네이버TV 앱의 버전 기록을 먼저 살펴보고 다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TV 업데이트네이버TV 업데이트



 네이버TV도 다국어(영어, 중국어) 지원등 제법 다양한 변화가 있었네요. #해시태그 지원으로 시청하는 화면이나 댓글을 통해 같은 해시태그가 달린 영상들 검색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일종의 점프 기능인 타임스탬프 기능도 추가가 되었네요. 이 기능은 타임스팸프가 찍힌 시간대로 이동을 하는 기능 입니다. 또, 채널 관리자의 댓글이 표시가 되고 오류 수정과 개선이 있었다고 하네요.

 #타임스탬프 이 기능은 조만간 영상을 업로드 하면서 확인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포토에디터포토에디터



네이버 블로그 앱을 실행하고 사진 첨부를 했더니 이런 화면이 나왔습니다. 그래서 다 살펴봤습니다. 변경된 내용은 위 4장의 이미지가 전부 설명을 해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건 직접 해보는 재미가 있죠. 그래서 해봤습니다.^^

 


포토에디터포토에디터



 사진을 한 장 첨부하고 에디트를 했습니다. 빨간 네모 안에 아이콘을 보시면 오른쪽 위에 빨간색 점이 있는 아이콘이 이번에 업그레이드 된 기능들이 있는 부분 입니다.





보정보정



 필터는 사진의 색을 변경시키는거 알고 계시죠. 요건 각자 적용해보기로 하고요. 저는 보정 부분 부터 보겠습니다. 
보정을 선택하면 하위 메뉴에서 '자동WB / 블러 / 비네팅' 이 업그레이드가 되었습니다. '자동WB'는 우리가 흔히 알고있는 오토화이트벨런스 입니다. 흰색을 중심으로 색을 보정해주는 기능이죠. 하지만 이 기능도 가끔은 완전 엉뚱한 색으로 보정을 하곤 합니다, 그때는 필터를 사용해서 완전히 바꿔주는 것도 한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두번째 '블러'는 내가 원하는 부분을 제외한 나머지 부분을 뿌옇게.. 아니 흐리게 만드는 효과 입니다. 이 효과는 특정 부분을 강조할때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블러는 방사형과 선형 두가지가 있으니까 골라서 사용을 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선형은 '미니어쳐 효과'를 내고 싶을 때 사용하세요. 마지막으로 '비네팅'은 사진의 테두리에 원형으로 음영(?)을 주는 효과 입니다. 요건 이미지로 설명을 했어야 했는데 글로만 설명을 해서 죄송하네요. 검색을 해보시면 많은 이미지가 나올겁니다.^^;;

 


모자이크모자이크



 마지막은 '모자이크' 입니다. 다 아시겠지만 우리가 아는 격자무늬 모자이크는 있었지만 이번에 '스타일'이라고 PC용 스마트 에디터 3.0에 '스티커'라는 기능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초상권에 대비해서 모르는 사람들의 얼굴을 가리는데 모자이크는 이상하지만 이모티콘으로 얼굴을 가린다면 조금은 귀여울 수 있자나요. 그럴때 사용을 하시면 됩니다.

 스타일과 자동인식은 같은 효과인데 하나는 수동이고 하나는 자동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스타일은 내가 이모티콘을 선택해서 사람의 얼굴에 적용을 해야 하지만 자동인식은 누르면 바로 얼굴 크기에 맞게 적용이 됩니다. 하지만 고개를 숙이고 있다거나 작으면 인식률이 떨어지는것 같더군요. 이건 아래에 영상으로 남기겠습니다. 

 



이건 제 독사진에 적용을 해본겁니다. 이마위로 살짝 보이긴 하지만 아주 잘 적용이 됩니다. 그리고 정면 응시를 하는 2인도 잘 적용이 됩니다. 이 상황도 직접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믿지 못하시겠으면 직접 테스트를 해보셔도 됩니다. 하지만 반드시 두 사람 모두 정면을 응시하고 있는 사진이어야 합니다.^^

 



위 영상은 지난 겨울에 #에커나 = 에버노트 커뮤니티 나이트 행사 때 일본에서 온 에버노트 직원분과 ECC(Evernote 공인 컨설턴트), ECL(에버노트 커뮤니티 리더)가 함께 찍은 사진을 가지고 테스트를 해본겁니다. 그런데 이 사진은 모주 정면을 응시하고 있음에도 자동인식이 되지 않았습니다. 제가 조심스럽게 예상을 해봤는데 얼굴이 이미지의 몇 %가 되어야 인식을 하는듯 했습니다. 그럼 어느정도나 비중을 차지해야 할까요?? 무척 궁금합니다.


 이렇게 네이버 블로그 앱의 업데이트에 대해 짧게 알아봤습니다. 업데이트 내용에 대한 궁금증이 조금은 풀리셨나요?? 다음에는 짧은 영상을 만들어서 업로드를 한 후에 네이버TV  어플의 업데이트 내용을 살펴 보던지 아니면 이미 업로드가 된 영상을 가지고 업데이트 내용 확인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글 / 사진 | 관리 마법사
All rights reserved Da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