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N's 관심사/에버노트

아이폰용 에버노트 업데이트 뭐가 바꼈을까?? :: EVERNOTE 8.12 update for iOS


 한달만에 아이폰용 에버노트가 업데이트가 있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거나 잠시 사라졌던 기능이 부활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몇 가지 수정사항도 있습니다. 사용가 입장에 사용하기 편하게끔 업데이트를 한 것 같습니다. 그럼 아이폰용 #Evernote #update 내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9일 새벽 업데이트19일 새벽 업데이트



 어제 오후 2시쯤 업데이트를 확인 했더니 8개 앱의 update가 있었는데 그중에 evernote도 포함이 되어 있더라고요. 이번 버전은 8.12 입니다. 어떤 업데이트 내용이 있는지 궁금해서 버전 기록을 살펴봤습니다.






새로운 소식새로운 소식



 이번에 추가가 된 기능 중에 개인적으로 가장 맘에 드는 부분은 블루투스 이어폰을 사용해서 녹음을 할 수 있는거.. 이게 제일 맘에 듭니다. 특히 에어팟을 지금 사용하고 있는데 이 기능을 종종 이용을 해야겠습니다.

 그리고 저는 잘 사용을 하지않는 기능인 '연관 콘텐츠'가 부활을 했다고 합니다. 이 기능이 노트북에서는 편한데 아이폰에서는 상당히 불편하더라고요. 운동일지를 쓰면서 아이폰용 evernote를 이용해서 서 표를 만들어서 내용을 작성하려고 터치를 하면 자꾸 연관 콘텐츠 노트가 열리더라고요. 이 부분은 조금 더 사용을 하면서 살펴 봐야겠습니다. 

 세번째와 네번째 기능도 살펴봤는데 노트를 열람 할 때 스크롤을 이용하면 점프가 됩니다. 마지막 네번째 기능은 공유가 완전 독립 메뉴가 되었더라고요. 이제 공유를 하는 방법이 다양해 졌습니다. 이 부분은 빠른시일내에 영상으로 올릴 수 있도록 노력을 해보겠습니다.

 


수정 사항수정 사항



 수정사항도 몇가지 있는데 이 부분들은 제가 느껴보지 못했던 부분이라 더 자세히 설명을 못하는 부분 양해 부탁드립니다.

 저의 위젯 사용 용도는 빠르게 메모를 할 때 사용을 하지만 최근 노트를 열어보지 않습니다. 그래서 이 부분에 오류가 있었는지도 몰랐습니다. 그리고 두번째, 세번째는 무슨 말인지 이해를 못했습니다. 혹시 이런 경험이 있는 분들은 댓글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아이폰용 에버노트 버전 8.12로 업데이트 내용을 살펴봤습니다. 버전이 올라 갈 수록 기능도 다양해 지고 사용자가 더 쉽게 사용을 할 수 있도록 바뀌고 있는것 같습니다. 저는 아이폰이나 패드에서는 입력을 잘 하지 않았는데 최근에 운동을 시작하고 운동일지를 쓰면서 아이폰으로 바로바로 입력을 하고 있는데 월요일 운동 할 때는 에어팟을 이용해서 음성으로 입력을 해봐야 겠습니다.

그럼 저는 이제 자야겠습니다. 즐거운 일요일 되세요~~~^^







글 / 사진 | 관리 마법사

All rights reserved Da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