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N's 관심사/IT & 키덜트

애플와치와 아이폰을 동시에 충전하는 급속 무선충전 패드 FUNXIM :: iPhone + Apple Watch Fast Wireless Charging Pad

 지난주에 해외에서 택배가 왔는데 어떤건지 모르고 상당히 당황을 했었습니다. 도착한 제품은 인디고고에서 펀딩한 그 무엇인었습니다. 그런데 이 제품은 인디고고에서 펀딩에 참여를 할 때 부터 저랑 맞지 않았던것 같습니다. 판매자에게 3번이나 환불 요청을 했는데 제 글에만 댓글을 안달더니 이렇게 불쑥 배송이 되어버린...

 그래도 도착을 했으니까 개봉기는 적어봅니다. 이녀석의 정체는 아이폰과 애플워치를 동시에 충전 할 수 있는 급속 무선 충전패드입니다. 스마트폰은 무선으로 애플워치는 전용 충전기가 있어야 합니다. 그럼 어떻게 생겼는지 같이 보시죠.

 


노란색 봉투노란색 봉투



이제는 너무 익숙한 노란색 봉투에 담겨서 저에게 온 인디고고 펀딩 제품 입니다.

 


funxim 급속 무선충전패드funxim 급속 무선충전패드



 이 제품은 애플을 겨냥해서 출시가 된 것 같지만 그렇지는 않고 무선충전이 가능한 제품은 모두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저기 동그란 부분에 애플워치 충전 패드를 위치해서 와치를 충전 할 수 있다는거. 따라서 안드로이드폰 + 애플워치 조합도 사용 가능하다는 말 입니다. 이녀석의 이름은

Fast Wireless Charging Pad
FUNXIM



 색상은 블랙과 화이트 두가지 인데 저는 두개 모두 구매를 했습니다.(이 포스팅을 쓰는 지금은 블랙 하나만 남았네요. 화이트는 받은 날 거래가 되었습니다.^^;)

 

구성품구성품



 funxim의 구성품은 '무선충전패드, 메뉴얼, Micro 5핀 케이블, 워치 충전패드 밑에 붙이는 미끄럼 방지 패드(?). 그리고 사은품으로 포함이 된 Apple Watch 액정 보호필름(38 / 42), 케이블 홀더(?)' 가 들어 있습니다.
 참고로 흰색은 케이블과 미끄럼 방지 pad도 흰색입니다. 이 친구들 깔맞춤 한것 같습니다.

 


Watch charge cable 설치 방법Watch charge cable 설치 방법



 메뉴얼에서는 이 부분이 가장 중요한 부분인것 같습니다. Watch charge cable은 제품의 안쪽에 연결을 하면 됩니다. 아래에서 다시 설명을 하겠습니다.

 


위 / 아래위 / 아래



 이 제품의 위/아래 구분은 사진 처럼 외곽부분에 경계선으로 구분을 하시면 됩니다. 아랫면에만 경계선이 있습니다.



밑면 오픈밑면 오픈



 아랫면을 보면 열수 있습니다. 제품이 약한듯 하니 조심해서 여시기 바랍니다. 밑면을 열어도 무선 충전이 가능한 패드는 보이지 않습니다. 그냥 와치 케이블을 정리 할 수 있는 공간만 있을 뿐입니다. 밑면 뚜껑에 양각으로 케이블 정리하는 방법이 있지만 잘 보이지 않습니다. 이 부분은 무슨 생각으로 이렇게 했는지 모르겠습니다. 다행인건 사람들이 메뉴얼을 안볼거란걸 파악했는지 별지로 정리 방법을 만들어서 동봉했습니다.
 


와치 케이블 USB 포트와 충전 케이블 포트와치 케이블 USB 포트와 충전 케이블 포트



안쪽에서 watch cable 을 잘 정리 한 다음에 저 usb포트에 연결을 하면 됩니다. 그리고 이 제품에 전원을 공급하는건 오른쪽의 micro5핀 케이블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물론 구성품에 포함이 되어 있지만 집에 1~2개 쯤은 다 갖고 계시죠.

 


두께두께



 마지막으로 이 제품의 두꼐 입니다. 그리 두껍지 않습니다. 그리고 무겁지도 않고요. 사실 플라스틱에 안쪽에는 코일이 들어있을테니 무거운면 더 이상한거겠죠. 아이폰 6 보다 조금 두껍습니다. 참고 하세요.^^

 이렇게 FUNXIM 무선 급속 충전기 개봉기를 작성해 봤습니다. 가격은 그리 비싸지 않지만 무선충전 기능이 지원되는 단말기를 갖고 계신 분이라면 한개쯤 갖고 있어도 될법한 아이템 입니다.






글 / 사진 | 관리 마법사
All rights reserved Da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