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N's 이것저것

운동화 세탁기 운빨로 겨유내 수고한 운동화를 빨아보자


 날이 점점 따뜻해지면 걱정이 되는게 하나 있습니다. 겨우내 신었던 운동화 세탁!! 드디어 겨우내 신었던 운동화들을 빨아야 할 때가 왔습니다. 그런데 운동화 빠는게 만만치 않죠. 그나마 요즘은 전문으로 세탁을 해주는 곳이 있어서 많이 편해 졌죠. 하지만 저는 아픈 기억이 있어서 업체를 이용 하지 않습니다. 계속 집에서 손빨래를 했는데 이거이거 쉽지 않습니다. 그런데 이 번거롭고 불편한걸 해소해줄 아이템을 발견 했습니다. 지금부터 제가 찾은게 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도착한 택배의 정체는도착한 택배의 정체는



 도착한 #운빨 입니다. 상자를 개봉하자마자 흰색의 뭔가가 보입니다. 이건 함께 주문한 운동화 보호망 이네요. 이제 겨울동안 신고 다녔던 운동화들을 꺼내서 세탁 하는 일만 남았네요. 곧 날 잡아야겠습니다.




구성품 빨래 망과 솔구성품 빨래 망과 솔


구성품 빨래 망과 솔구성품 빨래 망과 솔



 상자에 들어있던 운빨(운동화 세탁기)과 함께 주문한 세탁망과 선착순(주문 순서) 100명까지 주는 솔, 그리고 판매자 분이 함께 넣어 준 카누 커피와 으라차차 호박+귀리차가 들어 있었습니다. 커피는 낮에 먹고 으라차차는 자기 전에 마셔야겠습니다.

 


본명과 사용방법본명과 사용방법



운빨의 본명은 '운동화 세제' 인가봅니다. 하지만 판매자분이 네이밍한 '운빨'이 입에 촥촥 붙고 부르기 쉽네요. 여러분은 어떠세요? 그리고 제품의 뒷면을 보면 사용방법과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사용방법

  1. 비닐 세탁기에 세탁물을 넣고 물 2L를 신발이 잠길정도로 채워주세요. (미온수 사용시 효과는 2배)
  2. 비닐 세탁기를 좌우로 10회정도 흔들어 준 후 15~20분 정도 담금 세탁하십시오.
  3. 헹굼 전 때가 덜 빠진 부분을 세탁솔로 가볍게 문질러 주면 더욱 효과적 입니다.
  4. 흙이 묻었을 경우 가볍게 털어 내시면 시간이 절약됩니다.


 최고의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미온수를 사용해서 좌우로 10회정도 흔든 다음에 15~20분 정도 놔두면 되네요. 생각보다 더 쉬운데요. 그렇다면 사용함에 있어 주의를 해야 할 부분은 뭐가 있을까요??



 확실히 사용방법 보다는 주의사항이 많긴 하네요. 주의사항 잘 지켜서 아끼는 운동화들 이상 없이 빨고 신어야 겠습니다.
 




제품의 내용물제품의 내용물



 운동화 세탁기 상자에서 내용물들을 꺼냈습니다. 비닐 세탁기와 세제 3박스 그리고 세제를 돌돌 싸고있는 종이가 나옵니다.

 


설명서설명서



 세제 상자를 돌돌 말고 있던 종이의 정체는 사용방법이 적혀 있는 설명서 였습니다. 친절하게 사진도 함께네요.
저는 처음에 한자만 보이길래 '중국 제품인가?' 했었습니다. 분명히 상자에는 한국 제품이라고 적혀 있었는데... 그런데 반대쪽을 보니 한글로 설명이 되어 있더라구요. 이 제품.. 중국에서도 인기가 많은가 봅니다.

 


비닐 세탁기와 세제비닐 세탁기와 세제



 구성품을 이렇게 펼쳐 놓고 보니 굉장히 단촐합니다. 비닐 세탁기와 세제 3박스. 참!! 세제 한박스에는 3개의 세제가 들어 있습니다. 한개로 운동화 한켤레 가능하다고 하니까 9번은 할 수 있겠네요. 3켤레로 올 여름까지는 버틸 수 있겠네요. 아오 씐나~~





세탁기세탁기



 비닐 세탁기 위쪽은 지퍼로 되어 있고 아래쪽은 세웠을때 쓰러지지 않게 넓어지는 그런 모양 입니다. 그리고 생각보다 굉장히 두껍습니다. 세워 놓으면 잘 버틸것 같습니다.

 


또 다른 용도또 다른 용도



 비닐 세탁기는 여성 속옷 세탁도 가능한가 봅니다. 하지만 두께가 두꺼워서 주무르지는 못하지 싶습니다. 대신 두드리는건 가능하겠네요. 그런데 그러다 터지면...?? 갑자기 이게 궁금해지네요.
 
참!! 구매는 '지르자'에서 하시면 됩니다. 망은 추가로 주문을 한겁니다. 운빨에 들어 있지는 않습니다. 오해 마세요.





 신발 세탁의 번거로움을 해소해 줄 '운동화 세탁기 / 운빨' 개봉기를 써봤습니다. 언제가 될지는 모르겠지만 다음번에는 사용기를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신발장을 보니 바로 3켤레 보이더군요.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 그럼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글 / 사진 | 관리 마법사
All rights reserved Da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