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N's 관심사/에버노트

'스페이스' 기능이 추가된 맥용 에버노트 7.0.2로 업데이트 :: Evernote update for Mac




 오랜만에 맥용 에버노트 업데이트 알림이 떴습니다. 한동안은 매일 베타버전 알림이 있었는데 어느 순간부터 울리지 않더니 정식버전으로 업데이트가 되었네요. 그래서 이번에는 미루지 않고 바로 포스팅을 합니다.




 미리 릴리즈 노트를 보니까 그동안 여러차례 update가 있었네요. 제가 마지막으로 포스팅을 했던건 2월 9일 '6.14 베타 3' 였었네요. 그동안 알람이 얼마나 안울린건지. 그런데 마지막으로 포스팅을 했던 6.14 베타 3가 그대로 올라오지 않고 새로운 넘버인 7.0 으로 올라갔네요. 아마도 6.14에서 다양한 변화가 있어서 7.0 으로 버전이 바뀌었나 봅니다. 그게 스택의 상위 개념인 'Space' 때문인가 봅니다. 아래는 6.14 베타 3 포스팅 입니다.


7.0.2 릴리즈 노트7.0.2 릴리즈 노트



 사실 중요한건 이미 7.0 올라오면서 다 적용이 되었네요. 이 스페이스 기능은 한국시간으로 지난 설날 아침에 있었던 ECC, ECL 화상미팅에서 언급이 되었었습니다. 영어로 진행이 되서 30% 정도 이해 했나...ㅎㅎㅎ;;

 7.0에서 추가가 된 'space' 기능은 현재 3단계(스택 ➡ 노트북 ➡ 노트)로 구성된 evernote의 트리 구조에서 최상위에 하나를 더 추가한 서비스 입니다. 그래서 에버노트 비즈니스의 구조는 4단계(스페이스 ➡ 스택 ➡ 노트북 ➡ 노트)로 하나 확장이 되었습니다.
 에버노트 비즈니스에서만 적용이 되서 조금 아쉽긴 합니다. 다음에는 프리미엄에도 적용이 되길 기대해 봅니다. 아래는 릴리즈 노트를 번역해봤습니다. 대략적인 내용만 아셔도 될듯 합니다.



Version 7.0.1
Fixed:
    •    Fixed a crash on launch affecting some macOS 10.13 users.
             ➡ 일부 MacOS 10.13 사용자에게 영향을주는 실행시 충돌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Version 7.0
Improved:
    •    Launched Spaces for Evernote Business. Spaces are a simple way for teams to share and organize
             information so they can stay in sync and work better together.
             ➡ Evernote 비즈니스를위한 시작된 공간. 공백은 팀이 정보를 공유하고 구성하여 동기화 상태를 유지하고 함께
                작업 할 수있는 간단한 방법입니다.
    •    Added a space view, which allows Evernote Business users to see what content is new as well as pin
             notes and notebooks.
             ➡ Evernote Business 사용자가 핀 노트 및 노트뿐 아니라 새로운 컨텐츠를 볼 수 있도록 공간보기를 추가했습니다.
    •    Added a space directory, which provides a list of your organization’s spaces and a way to request access
             to specific spaces.
             ➡ 조직의 Space 목록과 특정 공간에 대한 액세스를 요청하는 방법을 제공하는 Space 디렉토리가 추가되었습니다.
Fixed:
    •    Fixed a syncing issue when renaming a notebook from the space view.
               ➡ 스페이스 보기에서 노트의 이름을 바꿀 때 동기화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    Fixed a sync issue when editing a space.
               ➡ 스페이스를 편집 할 때 동기화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    Made share status more accurate.
               ➡ 공유 상태를보다 정확하게 만들었습니다.




6.12.36.12.3



 매번 에버노트의 업데이트 소식을 전하지만 저는 사실 아직도 6.12.3 버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제가 즐겨사용하는 기능을 사용 할 수 있는 마지막 버전이기 때문입니다. 표를 많이 사용하는 저는 마우스 우클릭 한 다음에 '표 속성' 메뉴를 자주 사용하는데 이는 표의 테두리나 셀의 색을 동시에 변경을 할 수 있어서 입니다. 이 부분은 이전에 포스팅에서도 밝혔었습니다. 하지만 새로운 기능인 '스페이스' 때문에 업데이트를 고민해 봐야겠습니다.

 이렇게 evernote for Mac 의 7.0 부터 7.0.2 까지의 업데이트 내용을 알아봤습니다. update는 본인의 선택입니다. 그러니 이 포스팅을 보고 한번쯤은 고민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글 / 사진 | 관리 마법사
All rights reserved Da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