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N's 이것저것

티스토리로 애드센스 승인 중지?? 사라진 html / css 편집 메뉴!!


글 / 사진 | 관리 마법사
All rights reserved DaN's





 오늘은 티스토리 메뉴에 관한 포스팅 입니다. 사실 티스토리의 메뉴는 초기에 스킨만 세팅 하면 거의 수정을 안하죠. 하지만 그래도 계속해서 수정을 하거나 하는 메뉴가 있습니다. 바로 html과 css 부분 입니다. 그런데 어제 이 메뉴가 사라졌다는 지인의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그래서 저도 부랴부랴 확인을 했습니다. 과연 이 중요한 메뉴는 어디로 사라진걸까요??

 


관리 페이지관리 페이지



 정말 메뉴가 사라졌는지 확인을 하기 위해 '블로그관리 홈' 페이지에 접속을 했습니다. 어제도 몇 번 이 페이지를 열어봤음에도 바뀐걸 눈치채지 못했다니. 화면은 플러그인을 클릭한 상태라 제가 설정한 플러그인들이 보이네요. 뭔가 아주아주 많이 설정했네요. ㅎㅎ;;




사라진 메뉴html / css 는 어디로??



 꾸미기에 있던 html/css 편집 메뉴가 사라졌습니다. 정말 없어졌습니다. 저한테 물어본 지인은 본인이 구글 애드센스 승인요청을 해서 비활성화 된게 아니냐고 묻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그런 현상은 아니라는거. 이건 분명 티스토리의 문제 입니다. 어디로 갔을까요?

 


찾았다스킨 편집으로 이동




 메뉴들을 한참동안 클릭하다가 찾았습니다. html / css 편집 메뉴는 '스킨 편집' 메뉴 안으로 이동을 했습니다. 블로그관리 홈에서  '꾸미기 -> 스킨 편집' 을 클릭하면 화면이 바뀌는데 바뀐 화면 오른쪽 윗 부분에 작게 'html 편집'이라는 버튼이 있습니다. 이 버튼은 클릭하면 됩니다.



html / css 편집 가능html / css 편집 가능



  html 편집을 클릭하면 다양한 기능을 추가 할 수 있는 편집창이 뜹니다. 이 메뉴가 사라진게 아니었습니다. 아주 다행입니다.

 하지만 최근 티스토리로 애드센스 승인이 잘 안난다는 말이 있습니다. 그 이유가 티스토리의 메뉴 이동에 따른게 아닌가 하는 생각을 살포시 해봅니다. 이제 이런 부분이 어느정도 안정화가 되었을테니 다시 티스토리로 애드센스 승인나길 바라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