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N's 관심사/에버노트

iOS 버전 에버노트 8.8로 표를 만들어보자. :: Evernote 8.8 update for iOS

글 / 사진 | 관리 마법사

All rights reserved DaN's





 랜만에 iOS 버전 에버노트 업데이트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그 내용을 알려드리고자 포스팅을 합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모바일 OS인 iOS 버전 업데이트 입니다. 업데이트를 확인하고 update 부분 동영상을 만드느라 바로 포스팅을 하지 못하고 조금 늦었습니다. 그래도 동영상을 보시면 이해하시기 조금은 편할거라 믿습니다.



 아이폰 앱스토어 어플에 update 가능한 어플들이 8개 있다고 뱃지로 알려줘서  모두 업글 했습니다. 분명 며칠전에도 어플 업글을 했었는데 어제도 8개나 업글 가능한 앱이 있었습니다. 그중에 제가 즐겨 사용하는 에버노트도 포함이 되어 있었습니다.

 

 사실 모바일용 에버노트는 PC로 만든 정보들을 소비하는 용도로 사용을 하고 있는데 이번 update 내용을 보고 '어쩌면 모마일 버전으로도 입력을 할 수도 있겠는데.' 하는 생각과 함께 재빨리 업글 했습니다. 그럼 자세한 내용을 같이 살펴 보시죠.



새 버전 update새 버전 update



 iOS용 에버노트의 새로운 버전은 8.8 입니다. 이전 버전 8.7.1에 비해서 8.8은 뭔가 획기적인 기능이 추가가 된듯 합니다. 그래서 릴리즈 내용을 봤습니다. 처음에는 어떤 내용인지 몰랐는데 바로 다시 읽어보니까 이해가 되더라구요. 드디어 iOS 버전에서도 표를 만들 수 있다는 내용이 었습니다. 



성능 개선성능 개선



 릴리즈 내용을 살짝 보니 Evernote 8.8 for iOS 에서는 고급 자동 서식 지정 옵션으로 코드 블록과 표 만들기가 가능해졌고 자잘한 버그 수정 및 성능 개선이 있다고 합니다.

 첫 번째 내용을 보고 자잘한 버그 수정은 사실 안중에도 없었습니다. 저의 관심사는 바로 '표' 만들기 였습니다. 모바일에서 표를 만들 수 있다니 놀랍습니다. 사실 지원을 안해줄거라 생각을 하고 있었거든요. 해주니 너무너무 고맙네요.


버전 기록버전 기록



 업데이트 내용이 더 있나 버전 기록을 봤는데 위 두가지 이외 업글은 없네요. 이번 업글이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사용자들에게는 굉장한 메리트가 될 겁니다. 특히 아이패드 프로 사용자들에게는 에버노트를 사용함에 있어서 어쩌면 노트북이 더이상 필요 없게 만드는게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듭니다.
 

 이전 버전인 Evernote 8.7.1 for iOS 업글 이후 약 한달만에 진행된 버전 8.8로 업데이트가 이렇게 좋을줄 아무도 몰랐을겁니다. 지금까지 저는 Evernote에 자료나 정보의 입력 비율은 9:1 정도로 PC가 모바일 보다 높았는데 이번 update로 모바일로 입력의 비율이 높아지지 않을까 살며시 예상을 해봅니다. 그럼 새로운 기능을 동영상으로 보시고 즐거운 일요일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