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N's 관심사/IT & 키덜트

오랜만에 방문한 Blogchart 블로그차트 순위가 올랐다. ㅎㅎ




글 / 사진 | 관리 마법사

All rights reserved DaN's





 오늘 오랜만에 블로그차트에서 저의 블로그 순위를 확인해 봤습니다. 항상 네이버만 봤는데 이번에는 티스토리도 함께 봤습니다. 사실 예전에는 티스토리 등록이 안되는줄 알고 네이버만 봤다는거...^^;; 이번에는 blog들이 어떻게 변해 있을지 상당히 궁금합니다. 마지막으로 blogchart 확인하고 포스팅을 했던데 작년 10월이었네요. ㅎㅎ



헐..이게 어찌된 일헐..이게 어찌된 일



 2017년 10월에 이후 3개월만에 접속을 해봤는데 순위가 많이 오른것 같네요. 놀랬습니다. 그동안 계속 1일 1포는 하고 있었는데.. 그 영향일까요??
 네이버의 순위가 제법 많이 올랐습니다. 그리고 티스토리도 제법 상위권에 있네요. 놀랍네요. 


두 블로그 비교두 블로그 비교



 두 블로그의 순위를 본김에 Blogchart로 두 블로그를 비교해 봤습니다.

 파란색은 네이버, 빨간색은 티스토리 입니다. blog 순위는 2017년 11월 27일을 기준으로 교차가 되면서 역전이 되었다 그 다음주에 티스가 약간 주춤 하더니 12월 11일 부터는 계속 티스가 위에 있네요. 티스의 약진이 너무나 고맙네요. 반면에 검색 유입에 큰 영향을 미치는 유효 키워드 수는 처음부터 티스토리가 더 많았네요.




티스토리티스토리



 티스토리도 블차에 등록이 되는지 몰랐는데 되더군요. 그래서 바로 등록을 했습니다. 등록하면 등록 시점부터 결과가 나올줄 알았는데 이전 결과도 나오네요. 완전 신기합니다. 그래서 티스의 결과는 아래와 같습니다.






네이버네이버



 저의 메인이었던..(지금은 비중이 티스로 조금 많이 넘어갔습니다. 40:60 정도 입니다.) 네이버의 순위랑 유효 키워드 수를 봤습니다. 의외로 방문자가 적음에도 네이버도 순위가 많이 올랐네요. 그리고 유효 키워드 수도 상당히 많이 늘었습니다. 그동안 나름 정성을 들인게 작은 결과로 나타나네요. 긍정적인 현상인것 같습니다. 




 두개의 다른 블로그를 운영하는게 힘들긴 하지만 나름 재미가 있습니다. 이 두개의 blog를 언제까지 할지는 모르겠지만 하는동안에는 신나고 재밌게 할겁니다. 그럼 즐거운 주말 맞이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