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N's 이것저것

이마트에서 아시아나 마일리지 쓰기 허망하네...

글 / 사진 | 관리 마법사
All rights reserved DaN's





지난달 초인 12월 7일에 내년 부터 소멸이 되는 항공사 마일리지에 관한 포스팅을 한적이 있습니다. 그내용이 궁금하실까봐 아래에 링크를 남기겠습니다.^^


2017/12/07 - [DaN's 이것저것] - 소멸 예정인 항공사(아시아나, 대한항공) 마일리지, 유용하게 사용해 봅시다


저는 오래전부터 애플의 '에어팟(AirPod)'을 사고싶었지만 가격이 만만치 않아서 이리저리 정말 많이 알아보고 있었습니다. 그러다 이마트 내에 있는 애플샵에서도 판매를 한다는 정보를 입수해서 어떻게 하면 현금을 최대한으로 줄이고 살 수 있을까를 고민하던 차에 항공사 마일리지를 사용하는 포스팅을 했고  포스팅의 제목처럼 현명하게 사용하기로 맘 먹었습니다. 그리고 지난달 30일 영등포에서 모임이 있어 이마트 영등포점 일렉트로마트에 에어팟을 사려고 갔습니다. 하지만 품절. 아쉽지만 품절은 어쩔수 없죠. 그래서 아시아나 마일리지 사용 조건을 알아보기 위해 계산하는 곳으로 갔습니다. 직원분도 단말기를 이용해서 확인을 하시더군요.

 그런데 직원분과 이야기를 하던중에 의문이 생겼습니다. 그 의문은 마일리지 사용한도 였습니다. 그래서 오늘 아시아나클럽에 직접 문의를 해봤습니다.




이마트에서 아시아나 항공 마일리지 사용 조건!!

마일리지 사용 조건마일리지 사용 조건


 아시아나 클럽의 상담원과 통화를 해봤더니 제가 생각하고 원했던 조건이랑 달라도 너무너무 다른 조건이었습니다. 사용 조건은 10만원 이상 구매시 1,428 마일 차감하면서 1만원이 할인이 된다고 합니다. 저는 구매 금액이 10만원 이상인건 알고 있었고 차감마일도 알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제가 잘못 이해를 한 부분은 바로 차감마일의 한도(?) 였습니다.

 제가 생각했던 조건은 10만원 이상 구매를 하면 1만원당 1,428 마일리지 차감으로 생각을 하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저의 구매 계획은 '현재 에어팟의 가격이 219,000원 이니까 asiana mileage 31,273 차감하고 사면 되겠다.' 였었거든요. 하지만 아니었습니다. 

 1,428 마일당 1만원 할인의 의미는 정말 딱!! 만원만 할인을 해주는 조건이었습니다. 그러니까 emart에서 10만원 구매를 하고 asiana모바일 카드를 제시하면 1,428마일 차감하고 만원 할인해서 9만원만 결제를 하면 된다는 말이었습니다. 그것도 월 최대 4회 까지만요. 전화 통화를 하고 얼마나 당황스럽던지. 이런 조건이라면 쌓여있는 마일리지로는 항공권 구매만이 소멸전에 사용 가능하다는 의미 아닌가요??

 

 조회를 해봤을때 당장 2019년 1월 1일 부터 소멸되는 mileage는 없지만 그래도 언젠가는 사라지기 때문에 조금 불안하긴 합니다. 항공mileage 말고 주변에서 사용하시 쉬운 곳이 바로 CGV 입니다. 다행히 집 가까이에 CGV가 있네요. 평일엔 1,300 마일 차감으로 영화를 볼 수 있으니 이제부터 문화생활 열심히 즐겨야 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