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N's 관심사/IT & 키덜트

송파에 위치한 탑건드론(Top Gun Drone)에서 드론교육을 이수했다.

글 / 사진 | 관리 마법사

All rights reserved DaN's



송파에 위치한 탑건드론(Top Gun Drone)에서 드론교육을 이수했다.





제가 매빅프로(Mavic Pro)이라는 드론을 지난 2월에 구입했으니까 벌써 10개월이 되었네요. 요즘에 판매되는 제품들은 조작하기 쉽게 프로그래밍이 되어 있고 가격도 제법 저렴해져서 접근이 쉬워진듯 합니다. 하지만 접근이 쉬워진 만큼 안전에 대한 배려나 생각은 거의 없는듯 합니다. 저도 10개월 동안 두어번의 추락도 겪었고 또 비행을 하면서 알게모르게 위험했던적이 있었으리라 생각이 됩니다. 그래서 앞으로는 안전하고 재밌는 비행을 위해 교육을 받았습니다. 물론 교육을 하기 위한 이유도 있습니다. 내년에는 Drone 교육도 함께… ㅎㅎㅎ





탑건드론탑건드론



저는 송파역 1번출구 근처에 위차해 있는 탑건드론에서 교육을 받았습니다. 여기 대표님은 지난 11월에 한 세미나에서 우연히 알게 되었는데 교육도 하신다고 해서 교육 받는걸 결심했습니다. 그리고 집에서 한번에 가는 버스가 있어서 아주 편하게 다녔네요.

Top Gun Drone은 교육도 진행을 하지만 방과후 선생님들이나 체험학습을 진행하시는 선생님들을 위해 여러가지 제품들도 공급을 하고 있습니다. 관심있는 분들이나 방과후 교실 선생님들은 문의해보시기 바랍니다.



이론과 시뮬레이터 교육이론과 시뮬레이터 교육



먼저 탑건드론의 이론교육은 이론 20차시와 시뮬레이터 교육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론교육에는 기체가 뜨는 기본원리(몇십년만에 물리를..), 안전비행수칙, 드론의 이해 등등이 포함이 되어 있습니다. 이론교육을 받으면서 그동안 무대뽀로 날렸던 10개월을 반성하게 되더라고요. 그래도 교육을 이수하고 나니까 완전 뿌듯합니다.

그리고 시뮬레이터 실습은 쉽게 접하는 GPS 모드(호버링 가능 모드)가 아닌 완전 수동으로 비행을 하게 됩니다. 고도를 자동으로 유지하는게 아니라 본인이 계속 유지를 해야 하고 기체의 위치도 본인이 조종을 통해 계속 유지를 해야 하는데 GPS모드만 사용하던 저는 이게 너무너무 어려워서 무지 고생을 했습니다.

사실 drone은 추락에 대한 위험, 추락시 인사사고에 대한 위험 등등 안전사고 위험이 상당히 높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20차시 동안 받은 이론교육을 바탕으로 안전하고 즐거운 비행을 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저처럼 접근이 쉬워져서 드론을 보유하고계신 분들이 이 포스팅을 읽으신다면 날이 추워서 비행하기가 좀 어려운 이때 메뉴얼에 있는 안전수칙을 다시한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건강한 비행문화가 정착되지 않을까 생각을 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