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N's 이것저것

날아 온 애드센스 PIN 번호와 날아 간 AdSense 계정..

글 / 사진 | 관리 마법사

All rights reserved DaN's





약 한달 전에 저는 두번째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다고 포스팅을 했었습니다. 그런데 어제 그 계정이 뭔지도 모르는 #무효활동 때문에 정지가 되었습니다. 물론 이의 신청을 했는데 복구 불가라는 대답을 들었네요. 너무나 허무하네요.


두번째 애드센스 승인 보러가기




비활성화 통보 메일비활성화 통보 메일



오전에 메일 확인 중에 #AdSense 에서 온 메일이 있어서 '무슨 메일이지?' 하면서 열어봤습니다. 그랬는데 이게 웬 수박 씨~~발라먹는 이야기인지…



근데 저 무효 활동은 무엇일까요? 제공해준 링크를 클릭해서 내용을 봤는데도 이해를 못하겠네요. 



이의 신청서 작성이의 신청서 작성



메일 내용중에 이의 신청 링크가 있어서 작성을 했습니다. 그런데 위 항목들을 적다보면 어이없는 부분들이 대부분인듯 합니다.

무효 활동이 의심되는 모든것들을 기입해야 하는데 그러한 정보들이 AdSense 홈페이지에 분석 부분에 있습니다. 그러나 계정 정지로 접근을 못해서 자료가 뒷받침 되는 이의 신청을 못한다는거.. 얼척없습니다.

그런데 이 구글도 기준이 없는것이 처음에는 무효 활동이라고 하더니 신청 답변 메일에는 활동이 아닌 클릭을 제목에 넣어서 답변 메일을 보냈습니다.
그렇다면 google 에서 규정한 '무효활동 = 무효클릭' 인가 봅니다.




인기도 없고 방문자도 없는 저에게 이런 만행을 저질렀을까요?? 왜? 왜?? 왜???



헐.. 복원 불가헐.. 복원 불가



이의 신청 메일을 보낸지 3시간여 만에 답변을 받았습니다. 결론은 아래와 같습니다.



참으로 어이가 없고 허무함만 남네요. 돌아와~~~



도착한 핀번호도착한 핀번호


더 웃픈건 계정 정지 메일을 받고 오후에 약속이 있어서 외출하는 길에 우편함을 봤더니... 그렇게 기다리던 PIN 번호가 도착을 했습니다. 그런데 이제는 이게 아무런 쓸모가 없어졌네요. 그렇게 기다리고 기다렸는데...
이 계정을 만든지 한달만에 핀 번호가 발송이 되었을때 의심을 해봤어야 했는데... 너무 안일했네요. 너무 아깝습니다.

불금인데 오후에 비가 살짝 오더니 많이 추워졌습니다. 주말엔 집에서 컨디션 조절을 하면서 쉬어야겠습니다. 그리고 동생에게 말해서 애드고시에 다시 응시를 해야겠습니다. 모두들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감기 조심하시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