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N's 관심사/IT & 키덜트

[개봉기] 2013 late MacBook Pro Retina 15" 맥북프로자가 교체용 배터리(A1494)

글 / 사진 | 관리 마법사

All rights reserved DaN's





오늘도 묵은지 포스팅입니다. 지난주인가 제가 사용하는 2013 late 맥북프로 레티나 15" 배터리가 부풀었다는 포스팅을 했고 배터리를 주문하고 배송 받았다는 포스팅도 했었습니다. 그런데 사진을 찍고 일주일이 지난 오늘에야 배터리 개봉기 포스팅을 하네요. 요즘 너무 많이 밀린것 같아 창피하네요. 이것도 동영상 찍으면서 개봉기를 했어야 했는데 사진으로만 작성을 하게 되었습니다. 대신 배터리 자가 교체는 영상 찍어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색다른 포장색다른 포장



해외구매를 하면 배송은 매번 우체국 이었는데 이번 battery 는 특이하게 CJ 택배로 왔습니다. 그리고 포장도 뽁뽁이가 아닌 그냥 상자를 노란색 박스 테이프로 칭칭감아서 왔습니다. 이런경우는 첨이라 당황스러웠답니다. 하지만 이번 배송은 일주일만에 와서 상당히 만족했습니다. 배송 부분만요. 포장은 불만족. ㅎㅎ




A1494 맥북프로 배터리A1494 맥북프로 배터리



맥북프로 배터리는 년식에 따라 모델명과 모양이 다릅니다. 그렇기 때문에 주문을 할 때 반드시 본인의 맥북이 몇년도 언제 모델인지 확인을 해야 합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모델은 2013 late MacBook Pro Retina 15" 모델 입니다.
그래서 배터리의 모델 넘버가 #A1494 입니다. 이거 찾는데 제법 고생을 좀 했습니다. 그래도 인터넷과 유투브 검색해서 저에게 맞는 모델을 찾아서 잘 주문을 했습니다.

 뒷쪽에는 저렇게 3M 양면 테이프가 부착이 되어 있습니다. 이 말은 현재 battery도 양면테이프로 고정이 되어 잇다는 소리네요. 떼어내기가 쉽지 않겠는데요. 좋은 방법을 또 유투브에서 찾아봐야겠습니다.


제거용 공구 포함제거용 공구 포함



저는 얼마전에 맥북 하판을 오픈하기 위해 샤오미의 다용도 툴인 #wiha 구매를 했습니다. 그런데 제품 상자 안에 공구가 들어있네요. 그럼 요건 예비용으로 놔두고 사용을 해야겠습니다.
이번 주말에는 정말 배터리 자가 교체를 해야겠습니다. 어제 아답터 없이 사용을 해봤는데 예전에 비해 빠른 속도로 배터리가 방전이 되더라고요.나중에는 충전 속도 보다 방전 속도가 빨라서 켜지지도 않으면 어떻게 해요. 그럼 안된단 말이죠... 이번주 주말은 바쁘겠네요. ㅎㅎㅎ

내일은 지역에 따라 한파주의보도 있더라구요. 모두 감기 조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