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N's 관심사/IT & 키덜트

LYNCA(린카) 3.0USBKH 케이스로 늘어나는 메모리카드 보호와 데이타 전송을 한번에




갈수록 늘어나는 #영상, #사진 관련 기기가 늘어남에 따라 함께 늘어나는게 하나 있습니다. 그건 바로 영상이나 사진이 저장되는 #메모리카드. 이 늘어나는 memory card를 한 곳에 보관을 하기 위해 케이스를 하나 구매했습니다. 이 케이스는 먼지와 물로 부터 메모리를 지켜주고 별도의 카드 리더기가 없어도 데이타 전송이 가능합니다. 그럼 어떤 제품인지 함께 보시죠.


LYNCALYNCA



상자에 이미지로 모든게 설명이 되어있네요. 포스팅 하기가 허무해지네요. ㅠㅠ




개봉개봉


이미지 설명서(?)를 제거하고 상자를 개봉했습니다. 케이스와 케이블이 보입니다. 그럼 내용물을 모두 꺼내서 살펴보겠습니다.


구성품구성품



LYNCA 케이스의 구성품 입니다. 그 흔한 메뉴얼은 없네요. 메뉴얼이 없는 이유는 개봉하기 전에 이미 모든게 설명되어서 그런가봅니다. 구성은 참으로 조촐합니다.


케이블은 USB 3.0 입니다. 포함된 두개의 젠더를 이용하면 스마트폰과 데이타 이동이 자유롭다고 합니다. 아이폰은 제외 입니다. 애플빠인 저에게는 아쉬운 부분입니다.



케이스 외관케이스 외관


린카의 외관을 한번 보겠습니다. 중요한 물건을 보관하는 가방처럼 생겼죠. 근데 영상이나 사진이 저장되어 있는 메모리는 상당히 중요한 물건이죠. 거기에 걸맞는 제품임에 틀림없습니다.

외관 움짤외관 움짤






외관 위 & 아래외관 위 & 아래


케이스 위와 아래를 보겠습니다.

윗 부분은 case가 쉽게 열리지 못하도록 두개의 잠금장치가 있습니다. 이 잠금장치는 상당이 빡빡합니다. 

아랫부분은 case가 리더기 역할을 하는데 필요한 케이블을 꼽는 부분이 있습니다. usb 3.0이라서 흔히 보던 모양이 아니죠.

저도 사용을 하고 있지만 아직도 낯설어요.^^;;

움짤움짤




usb 3.0 케이블usb 3.0 케이블


변환 젠더변환 젠더


동봉되어 있는 케이블은 usb 3.0 cable 입니다. 그런데 기존의 cable들은 상당히 두꺼워서 휴대하기가 쉽지 않았는데 이 cable은 유연하고 접기가 쉬워 휴대가 쉬워서 여러 기기에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보통의 제품들은 5pin 젠더만 들어 있는데 린카 케이스는 아주 고맙게도 usb-c 젠더도 들어 있습니다. 그렇다면 뉴맥북이나 맥북 터치바 모델에도 사용이 가능 하다는 말이죠. 고맙습니다 LYNCA.


젠더 움짤젠더 움짤






리더기 설명리더기 설명


왼쪽에는 이미지 처럼 리더기가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이 제품이 방수이긴 하지만 이 부분만 방수가 아니라고 합니다. 그래도 리더기만 망가지는게 어딥니까. memory만 살릴 수 있다면 리더기 쯤이야.. 또 사거나 노트북에 바로 연결하면 되니까요.


리더기 슬롯 움짤리더기 슬롯 움짤






case 내부case 내부


린카를 열어보면 내부에는 충격방지를 위해 고무로 되어 있습니다. 빨간 부분은 모두 고무 입니다.

고무를 보시면 파트가 나뉘어 있습니다. 그 파트에 맞게 memory card 를 꼽으면 됩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USIM을 뺴는데 사용되어지는 저 핀은 왜 들어있는걸까요?? 궁금해요~~~


메모리 수납메모리 수납


수납 방법은 TF(microSD)를 먼저 끼우고 그 위에 SD, 마지마으로 CF를 수납하면 됩니다. 참 쉽죠.

그런데 요즘은 CF를 많이 사용하지 않는것 같습니다. 예전에는 대부분의 DSLR에 사용이 되었었는데 요즘은 SD카드로 바뀌었죠.

하지만 아직 CF카드가 저에게 남아있는게 신기하네요. ㅎㅎ 



카드 수납카드 수납






메모리를 수납하는 순서를 영상으로 찍어봤습니다. 움짤이나 정지 사진보다 확실하게 이해가 되시죠. 이렇게 수납하면 됩니다.



전 이 케이스를 구입한 다음부턴 메모리 파손 걱정은 하지않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하나에 많은 수의 카드가 수납이 되기 때문에 보관과 이동이 너무 편해졌습니다. 가장 중요한건 분실의 위험이 줄었다는 겁니다.

저는 이 케이스가 망가질때 까지 사용을 할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