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N's 관심사/IT & 키덜트

방수가 되는 스포츠 블루투스 이어폰 루닉스 피트(RUNIX Fit)

글 / 사진 | 관리 마법사
All rights reserved DaN’s


"
운동 하면서 걸림없이 음악을 듣자
"


방수가 되는 스포츠형 블루투스 이어폰 체험단을 뽑는다고 해서 신청을 했습니다. 워낙에 포스팅을 잘 하는 분들이 계셔서 큰 기대를하지 않았는데 선정이 되었습니다. 선정이 된것도 기쁜데 제가 원하는 색상으로 받아서 기쁨이 배가 되었습니다. 넘나 기쁜것~~


그럼 이번에 체험단에 선정이 된 스포츠블루투스 이어폰인 #루닉스 피트를 함께 보시죠.

방수가 되는 블루투스 이어폰
루닉스 피트(RUNIX Fit)


RUNIX Fit 블루투스 이어폰RUNIX Fit 블루투스 이어폰


이 제품은 목에 거는 넥밴드형은 아닌듯 합니다. 양쪽 귀에 걸어서 고정을 시키는 타입이네요. 무게가 12g 이라 가능한듯 합니다.

색상은 상자를 보니 '블랙 / 화이트 / 라임' 세가지가 있네요. 저는 라임색을 받았습니다.


제품 스펙

제품 스펙제품 스펙


제품의 스펙을 살펴보면 일간은 블루투스 4.1을 지원하네요. 기존의 3.0 보다 안정적이고 더 성능이 좋아졌다고 볼 수 있습니다.

APT-X 코덱은 무선의 압축 음원 손실을 최소화 하는 CSR의 최신 블루투스 코덱을 지원하여 퀄리티 높은 하이파이 음향을 제공해 줍니다.

12g의 가벼운 무게는 운동 할 때나 일상생활에서 착용시 부담이 없을것 같습니다. 또, IPX5 등급의 방수로 땀과 물로 부터 자유로워질수 있습니다.

멀티페어링이 지원되는 블루투스 이어폰은 흔하지 않은 기능입니다. 그 기능을 루닉스 피트는 지원을 합니다.

스펙에서 마지막으로 매력적인 부분은 아무래도 배터리 부분이 아닐까 생각 됩니다. 대기시간은 무려 120시간에 음악의 연속재생 시간은 플레이 환경에 따라 7시간 30분 ~ 8시간 30분 까지 가능하네요. 이건 나중에 한 번 테스트를 해봐도 좋을것 같네요.



구성품

전체 구성품전체 구성품


파우치내 구성품파우치내 구성품


파우치내 구성품파우치내 구성품


#RUNIX Fit의 구성품은 좀 많은듯 합니다.

상자를 개봉하면 블루투스 이어폰, 전용 파우치, 설명서 그리고 주의사항이 들어있습니다.

파우치를 열면 깜짝 선물(?)들이 들어있습니다. bluetooth 이기 때문에 충전에 필요한 충전 케이블과 이어팁(S, M, L)가 들어있고 또 #스포츠블루투스이어폰 이기 때문에 스포츠 이어플러그도(S, M, L) 들어 있습니다.



제품 보기

제품 살펴보기제품 살펴보기


메인 제품을 살펴보겠습니다. 굉장히 심플합니다.

왼쪽에는 제품의 이름이 프린팅 되어있습니다. 그리고 오른쪽은 무지입니다. 여긴 아래에서 설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리모콘 오른쪽에 있습니다.



유닛과 유닛을 이어주는 밴드에 사용상 권장 사항이 있습니다. 연결이 자주 끊긴다면 권장사항을 따르기 바랍니다.

수신부는 오른쪽에 있으니 안정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휴대폰을 몸의 오른쪽에 소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기능 살펴보기

유닛에 숨은 기능유닛에 숨은 기능


오른쪽 유닛에 모든 기능이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왼쪽에는 제품 이름이 프린팅이 되어있고 왼쪽에는 아무것도 없었잖아요. 그 이유가 위 이미지에 있습니다.


오른쪽 유닛 아랫부분을 보시면 구멍이 있는데 마이크 입니다. 그리고 옆면의 캡을 열면 충전 포트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 충전 포트는 다른 bluetooth 제품에 비해 사용할 일이 많지 않을것 같습니다. 그 이유는 워낙에 대기 시간이 길고 음악 연속재생도 길기 때문에.


리모콘 작동법리모콘 작동법


오른쪽 유닛 뒷 부분에 위치해 있는 콘트롤러 입니다.

3개의 버튼이 참 많은 기능을 갖고 있습니다. 특히 가운데 사각형 버튼이 제일 열일 하네요.



이어플러그 교체

스포츠 이어플러그로 교체스포츠 이어플러그로 교체


이 제품은 귀에 거는 제품이긴 하지만 저는 일반 이어팁이 약간 불안해서 스포츠형 이어플러그로 바꾸기로 했습니다.

처음에 이걸 어떻게 교체를 해야하나 했는데 메뉴얼에 친절하게 나와 있더라구요. 역시 뭐든지 메뉴얼을 먼저 보면 참 편하다는걸 다시 한 번 깨닳았습니다.


기존 이어팁 제거기존 이어팁 제거


기존의 동그란 일반 이어팁을 제거 했습니다. 헤드 유닛이 참 앙증맞게 보입니다. 이 작은 헤드 유닛에서 어떤 소리가 날지 궁금합니다.


이어플러그 장착이어플러그 장착


일반 이어팁과 스포츠 이어플러그 장착 비교일반 이어팁과 스포츠 이어플러그 장착 비교


일반 이어팁과 sports 이어플러그 장착 모습을 비교하기 위해 한개씩 끼워봤습니다. 역시 sports 이어플러그를 장착한 왼쪽이 더 간지 납니다. 살짝 귀에 꼽아 봤는데 역시 sports 이어플러그가 더 안정적으로 느껴집니다. (이 부분은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파우치에 보관하는 방법

파우치에 보관하는 방법파우치에 보관하는 방법


메뉴얼에 있는 방법에 최대한 비슷하게 제품을 파우치에 넣어봤습니다. 아무래도 분리형이 아니고 연결된 제품이라 보관이 쉽지 않을거라 생각했는데 넉넉한 파우치 덕분에 쉽게 수납이 되더라구요. 다만 일반 유선 이어폰 보다 파우치가 크다는 단점은 있습니다.



주의사항

사용상 주의사항사용상 주의사항


이 제품을 사용함에 있어서 주의 해야 할 사항들이 적힌 쪽지를 보시겠습니다.

수신부는 오른쪽에 있으니 가급적이면 휴대폰도 오른쪽에 휴대 하기를 권합니다.

와이파이가 활성화 되어 있을때는 와이파이 여결 시도로 인해 bluetooth 연결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꽉 끼는 주머니나 두꺼운 가방에 소지를 하면 끊김이 있을수 있습니다.

A/S 기간은 1년 입니다. 반드시 구매 영수증과 구매 내역이 있어야 합니다.

구매 후 10일 이내 미개봉 제품에 한해서만 교환 및 반품이 가능 합니다. 왕복 택배비를 동봉하여 CJ대한통운을 이용 바랍니다


휴대폰과 연결 직후 약 20초동안 끊김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20초 후 정상으로 돌아옵니다.

멀티 페어링을 지원하는 블투에서 나타나는 공통적인 현상입니다.


메뉴얼에 적혀있는 주의사항메뉴얼에 적혀있는 주의사항


방수는 물 속에서의 방수가 아니라 눈, 비, 땀등의 생활방수가 가능한 등급이라고 합니다. 개인적인 욕심으로는 물 안에서도 방수가 되면 더 좋았을텐데.. 하고 생각해 봅니다.

그리고 차음이 뛰어난 제품이기 때문에 이어팁은 본인의 사이즈 보다 한사이즈 작은걸 사용하라고 권합니다.



Bluetooth 설정하기

블투 연결하기블투 연결하기


스마트폰의 bluetooth를 활성화 한 다음에 제품의 전원을 on 시키면 왼쪽 이미지 처럼 기타 기기에 'RUNIX Fit'가 뜹니다. 이 항목을 터치 해서 연결에 성공을 하면 오른쪽의 이미지 처럼 연결 기기 목록에 '연결됨' 이라고 나타납니다.


그럼 #루닉스피트 연결이 끝난겁니다. 멒티 페어링을 위해서는 이 과정을 한 번 더 하시면 됩니다.



연결 확인연결 확인


연결이 잘 되었는지 음악을 플레이 해서 바로 확인을 했습니다.

연결이 한번에 잘 된것 같지만 그래도 다시한번 상세확인을 했습니다. 연결이 잘 되었습니다.



마무리

연결이 잘 된걸 확인 했으니까 이제는 열심히 사용하는 일만 남았습니다. 무엇보다도 이 제품의 정말 좋은 점은 작은 크기에도 불구하고 배터리의 높은 용량으로 오랜시간 사용을 할 수 있다는거에 완전 만족합니다. 오늘은 개봉기 포스팅이었지만 다음번에는 사용을 해보고 성능이나 음질(막귀지만...^^;;)에 대한 사용기를 쓰도록 하겠습니다.

제품의 구매는 GFI 스토어팜에서 하시면 됩니다.


이 제품은 블로그다모임 카페의 체험단 이벤트를 통해 GFI를 통해 제품을 제공받아서 작성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