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N's 관심사/IT & 키덜트

스마트 디바이스의 트랜드를 느껴보기 위해 KITAS(키타스) 2017 다녀왔습니다.

스마트 디바이스를 끌고 갈 제품은 무엇인가?



드디어 시작이 되었습니다. 매년 코엑스에서 개최 되는 스마트 디바이스 쇼 #KITAS(키타스) 2017이 코엑스에서 어제(목요일) 부터 토요일 까지 코엑스 B hall 에서 진행이 됩니다. 

KITAS(키타스) 2017
일자 : 2017. 08. 10(목) - 12(토)
장소 : 코엑스 1층 B홀


KITAS2017KITAS2017


오랜만에 코엑스엘 왔습니다. 오랜만에 방문이라 B홀이 어딘지도 모르고 작년에 갔었던 방향으로 아무 생각 없이 걸었는데 거기가 아니더라구요. B홀은 봉은사 쪽으로 가는 방향에 있습니다. 참고하세요.



카톡으로 날아온 모바일 등록확인증카톡으로 날아온 모바일 등록확인증



저는 오래전에 사전등록을 했습니다. 사전등록을 해서 그런지 며칠전에 알림톡으로 모바일 등록확인증 링크가 왔습니다. 내용에 포함이 되어있는 링크를 누르면 오른쪽의 이미지 처럼 바코드가 포함된 등록확인증을 볼 수 있습니다.




관람 등록처관람 등록처


입장권입장권


키타스 2017 행사장 입구에 가면 등록확인증을 입장권으로 바꿔주는 등록처가 있습니다. 사전등록자는 설문을 작성하지 않고 알림톡으로 받은 링크의 확인증을 화면에 띄우고 등록처로 가면 됩니다. 등록처 테이블 위에 바코드 스캐너에 링크를 통해 받은 확인증을 스캔하면 staff가 노란색 입장권을 줍니다.

작년에는 코엑스몰 어플을 통해 입장권 확인을 했는데 올해는 티켓으로 바뀌었습니다. 저는 이 부분이 조금 아쉽습니다. 저 종이 입장권들이 마지막 날까지 재활용이 된다면 모르겠지만 당일 하루만 사용이 된다면 상당한 낭비가 아닐까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키타스 2017 입구키타스 2017 입구


입구는 B1과 B2 두 곳이 있습니다. 어느 곳으로 입장을 해도 상관은 없습니다. 출구도 마찬가지 입니다. 입장 하실 때 동록데스크에서 받은 노란색 입장권을 staff에게 전해주면 입장 가능합니다.

주의할 부분은 한번 들어가면 재입장이 안됩니다. 화장실은 어떻하냐구요?? 화장실은 안에 있답니다.



행사장 내행사장 내


첫날이라 아직은 사람이 그리 많지 않은것 같습니다. 첫 날 온게 참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시간이 모자란게 좀 아쉬웠습니다. ㅠㅠ



KITAS TOP 10KITAS TOP 10


제가 들어간 B1 입구로 들어가서 가장 처음 본 것은 '키타스 2017 TOP10' 이었습니다.
TOP10중에 제가 관심을 가지 6개만 사진을 찍어봤습니다. 이 6개 중에 두개는 이미 알고 있던 제품이기도 합니다.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돌아봐야겠습니다.


익숙한 스마트베리익숙한 스마트베리


스마트베리는 이어폰과 스마트폰 악세사리를 전문으로 하는 업체 입니다. 저도 예전에 스마트베리 이어폰 리뷰를 한 적이 있습니다.
스마트베리는 수익금의 일부를 해당 단체에 기부도 합니다. 아주 바람직한 기업이라고 생각합니다.

<스마트베리 리뷰들>


뉴 에코 이어폰 : http://fotodan.tistory.com/115
스마트폰 케이스 : http://fotodan.tistory.com/117


OYE 골전도 헤드셋OYE 골전도 헤드셋


OYE의 골전도 헤드셋은 제가 관심을 갖고있는 제품중 하나 입니다. 그리고 와디즈에서 현재 펀딩을 진행하고 있기도 합니다.
저는 이미 펀딩으로 구매한 골전도 제품인 정글펜서가 있습니다. 정글펜서는 실망을 해서 동일한 골전도 헤드셋이라서 많은 의심을 하고 있었는데 여기서 직접 체험을 해보고 사장님과 이런저런 대화를 나누다 보니 기대감이 높아지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오른쪽 사진은 현재 개발중인 시즌2 제품이라고 합니다. 저는 이번에는 정글펜서로 만족을 하고 OYE의 시즌2 모델을 노려보려고 합니다.
왼쪽 제일 위에 모자를 뒤로 쓰고 열정적으로 설명을 해주시는 분이 실장님(?)이십니다. 이 제품에 관심이 있으신 분은 아래 와디즈 펀딩 싸이트로 이동 하셔서 상세 내용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바르는 액정보호필름 나노픽스잇바르는 액정보호필름 나노픽스잇


구경을 하다 급 관심이 생긴 제품입니다. 바로 바르는 액정보호필름 입니다. 어찌나 신기한지.. 구매를 하고 싶었지만 오늘은 참았습니다.
참고로 스마트폰용은 아이폰6 크기 기준으로 2대에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또 타블렛용은 따로 있습니다.

오른쪽 사진을 보시면 초록색과 빨간색이 있는데 초록색은 태블릿용, 빨강은 폰용 입니다. 참고하세요.


오토 홈 시스템 샤오미오토 홈 시스템 샤오미


이번 키타스 2017에서 샤오미의 부스는 정말 어마어마하게 커졌습니다.
작년에 보조배터리와 USB 선풍기, USB LED 램프 위주에서 올해는 IOT 제품들이 대부분 전시가 된것 같더라구요. 전시 제품이 많아져 부스의 크기도 굉장히 커졌습니다. 부스가 커진 이유는 여우미라고 샤오미 정식 수입사가 생겨서 그런게 아닐까 생각을 합니다.
제품이 너무너무 다양해져서 갖고싶은게 너무 많아서 굉장히 빠른 속도록 살펴보고 빠져나왔습니다. 가전제품들.. 사고싶은게 많더라구요.



롤로리 백팩롤로리 백팩


또 눈에 들어온 제품입니다. Rollory(롤로리??) 라는 브랜드의 백팩인데 가방 안에 아이패드 거치대가 있습니다.
이 브랜드는 한국 브랜드인데 일본에서 인기가 좋다고 합니다. 가격은 좀 있지만 아이패드 유저라면 기능성 면에서 한번 고민을 해볼만한 제품입니다.



1인방송의 판다티비1인방송의 판다티비


스마트폰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든 방송이 가능한 플랫폼. 요즘 많은 관심을 갖고 있는 분야 입니다.
여기 판다티비 부스를 봤을때 상당히 익숙한 플랫폼이라고 생각을 했습니다. 그건 요즘 제가 애용하고 있는 중국의 1인방송 플랫폼과 너무 흡사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1인방송용 플랫폼은 대부분 비슷한가 봅니다.
중국 1인방송은 외국인인 저한테는 시청만 가능했고 방송은 불가능했습니다. 라이브로 방송을 하려면 본인 인증을 거쳐야 하는데 외국인인 저는 인증이 안되었거든요. 그런데 이 판다티비는 카톡으로 인증이 가능해서 저도 방송을 할 수 가 있게 되었습니다. 종종 방송을 해봐야겠습니다. 아래는 저의 추천 코드 입니다. 



휴게존과 모빌리티 체험존휴게존과 모빌리티 체험존


이렇게 저의 관심제품 위주로 이번 키타스(KITAS) 2017을 둘러 보았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이번 행사에서는 구매할 제품이 샤오미 말고는 거의 없었지만 내용적 측면에서는 작년 보다는 좋았다고 생각합니다. 1인 모빌리티 체험존도 있었거든요. 그 밖에 다양한 이벤트로 기념품을 주는 부스도 있으니까 주말을 맞이해서 친구 또는 연인과 참석을 해보는것도 나쁘지 않을거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