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N's 관심사/IT & 키덜트

페이스북 메신저 ver 112.0 for iOS



지난 금요일에 페이스북 메신저를 사용하다 새로운 기능을 보게 되었습니다. 이 기능은 전날인 목요일에 진행이 된 업데이트에서 추가가 된 기능이었습니다. 그런데 페이스북 메신저의 업데이트를 제가 인지를 못한건 잠결에 모두 업데이트를 눌러서 그런것 같습니다. ^^;;


 어떤 기능이 추가가 되었는지 완전 꼼꼼하게 살펴 보지는 않고 그냥 어떤것이 포함이 되었는지 소개만 하겠습니다. 기능 확인은 각자가 해 보시길 바랍니다.


iOS용 페이스북 메신저 ver 112.0





메신저로 친구와 대화를 하기 위해 창을 열면 가장 왼쪽에 (+) 아이콘이 보이고 그 아이콘 위로 말풍선으로 약간의 설명이 나타나 있습니다. 내용은 '결제, 게임, 위치 등을..' 이라고 나타나 있습니다. 그래서 궁금해서 (+)를 터치해 봤습니다.






(+)를 터치 했더니 '위치, 계획 세우기, 동영상 클립, 빠른 사진, 더보기' 등등이 있는데 그 중에서 '계획 세우기, 동영상 클립, 빠른 사진'의 기능이 궁금해지네요.


 기능들을 예상 해보면 '위치'는 대화 상대에게 위치를 공유하는 것일테고 '계획 세우기'는 이게 알림 같은데.. 애매하네요.^^;; 그리고 동영상과 사진은 한 단계 앞에 있는 카메라와 이미지 아이콘과 다른점은 무엇인지 궁금해지네요.





 '더 보기'를 눌러봤습니다. 그랬더니 페이스북 메신저와 연동되는 많은 어플들이 보여지고 사용자가 선택을 해서 사용을 하면 되는것 같습니다. 위 이미지만 보면 저는 드롭박스와 텀블 정도만 한번쯤 사용해 보고 싶긴 하네요. ^^;;



 이렇게 페메에 새로이 추가 된 기능을 아주 간단하게 언급을 했습니다. 상세한 기능이 궁금한 분들은 한번씩 열기를 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