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N's 관심사/IT & 키덜트

360VR 동영상도 업로드 가능하다. iOS용 네이버 블로그 앱

월요일 아침이 밝았지만 말짱황 이네요.
왜 말짱황인지 아시겠죠...^^

오늘은 iOS용 네이버 블로그 어플 업데이트가 있어 포스팅을 합니다.

이번 네이버 블로그 어플의 버전은 4.0.16 입니다.
어떤 변화가 있는지 같이 보시죠.




4.0.16 버전에서는 많은 기능이 추가가 되진 않았지만 네이버가 VR 영역 서비스도 시작을 했다는거에 큰 의미가 있습니다.

기존에는 페이스북이 360 이미지를, 제한적(일부 모델의 기기만 지원)이긴 했지만 유투브에서 360VR 동영상을 지원하고 있었는데
여기에 네이버 블로그 어플도 360VR 동영상을 지원해주는게참으로 반가운 소식입니다.


그런데 여기서 궁금한게 두가지가 생기네요.

1. PC 에서도 이 기능이 지원이 될까?
2. 업로드 용량은 얼마나?? 기존의 동영상과 같은 용량인가?


이 업데이트 내용을 보고 얼마전에 중고로 판매한 LG 360 CAM을 중고로 판매한게 조금 아쉽네요.
그래도 3월이나 5월에 새로운 360 카메라가 오니까 참고 기다려봐야겠습니다.

 
 


업데이트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해 갖고 있던 LG 360 CAM으로 찍은 1초짜리 360VR 동영상을 첨부해봤습니다.

일단 미리보기는 한 장면으로 보여지네요. 하지만 이 영상이 제대로 재생이 될지는 장담을 못하겠네요.^^;;

제대로 360VR 동영상이 재생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포스팅을 마쳐야겠네요.^^

두근두근 합니다.
 






LG 360 CAM으로 찍은 1초짜리 짧은 동영상.
정상적으로 재생이 되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