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N's 관심사/IT & 키덜트

'좋아요'가 가능해진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이랑 너무 닮아간다.

글 / 사진 | 관리 마법사

All rights reserved DaN's





오늘은 요즘 가장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인스타그램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페이스북에 인수 되고나서는 업데이트가 이루어질때마다 점점 페이스북을 닮아가고 있는듯한 느낌입니다.

하지만 페이스북과는 확실히 다른 점 하나는 바로 글씨 보다는 확실히 시각적 효과가 크다는거!!


그럼 얼마전 업데이트에서 어떤점이 바뀌었는지 한번 보시죠.^^





인스타그램을 보다가 뭔가 이상함을 느끼고 자세히 봤습니다.


이미지에서 빨간색 밑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이제는 인스타그램에서도 댓글에 '좋아요'를 누를수 있게 된겁니다.






지인의 인스타그램에 달았던 덧글에 '좋아요'가 눌려진걸 확인 하려고 원문 사진을 터치해봤습니다.


달라진 점은 두가지가 보이네요.


하나는 페이스북 처럼 오른쪽에 하트가 보이는 것과

두 번째는 댓글 아래에 '답글 달기'라는 부분이 보이는겁니다.


아이폰을 사용하는 저는 답글을 달기 위해 왼쪽으로 슬라이드를 해서 덧글을 달아야 했는데

이게 조금 과감하게 왼쪽으로 밀면 글이 지워진다는 불편함이 있었는데 '답글 달기' 기능으로 편해진것 같습니다.


오른쪽을 보시면 '좋아요'가 눌려진 저의 댓글이 보입니다.


이제는 인스타그램도 페이스북처럼 좋아요 누름에 대한 부담이 가중될것 같네요.



이 포스팅을 읽는 이웃님들 너무 얽메이지 말고 편하게 SNS 활동 하세요.^^

월요일도 잘 마무리 하시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