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N's 관심사/에버노트

아이폰용 에버노트 8.17에서 다크 모드 지원. Evernote for iOS


 오늘 기분 좋은 소식이 있어서 여러분께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제가 알려드릴 소식은 바로 저의 최애 앱인 #iOS 버전의 #에버노트 업데이트 소식입니다. 이번에는 많은 기능의 추가는 없지만 맘에드는 기능 딱 하나 있습니다.^^

 


에버노트 업데이트에버노트 업데이트



 업데이트는 안드로이드가 아닌 iOS 버전입니다. 그러니까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 버전이라는 이야기 입니다. 이번 버전은 8.17 입니다. 간략한 내용을 보니 #Evernote #다크모드 지원이 되는 것 같습니다.




버전 기록버전 기록



 이번 버전은 8.17 입니다. 그렇다면 이전 버전은 얼마만에 업데이트가 된 걸까요? 기록을 보니 2주 만에 8.16.6 ➡︎ 8.17로 업데이트가 되었네요.  그리 오래 걸리진 않았네요. 하지만 그 전에 같은 내용으로 3번인가 업데이트가 있었답니다. 같은 내용이라 포스팅을 안했었답니다. 그렇다면 이제 새로운 기능이 뭐가 있는지 살펴봐야겠죠.

 


새로운 기능새로운 기능



 새로운 기능을 보니 많은 사용자들이 다크모드 지원을 요청을 했나봅니다. '그동안 요청하셨던 Evernote 다크 모드 사용이 가능해졌습니다.' 라고 써져 있습니다. 그리고 등록절차를 최적화 했다고 하는데 그 등록절차가 뭐인지 궁금한데 뭘까요?
 수정 사항으로는 '인쇄 오류, 이미지 첨부 문제, 커서 오작동 등 작업에 방해가 되는 이슈들을 수정했습니다.'라고 써져 있네요. 수정 사항중에 커서 오작동은 경험을 해봤는데.. 특히 표에서 많이 나타나더라고요. 이제는 해결이 되었겠죠.

 


일반 모드와 다크 모드일반 모드와 다크 모드



 가장 관심이 가는 다크 모드 변경은 의외로 십고 간단합니다. 오른족 아래 사람모양의 아이콘을 눌러서 계정으로 들어갑니다. 그리고 살짝 위로 올리면 중간에 '다크 테마'가 있는데 이 스위치를 오른쪽으로 이동시키면 다크 테마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이 부분은 개개인의 취향이기 때문에 어떤 모드를 해라마라 하지는 않겠지만 전 다크 모드가 맘에 듭니다. 당장 바꿔야겠습니다.^^

그럼 금요일 마무리 잘 하시고 즐거운 주말 맞이 하시기 바랍니다.^^





글 / 사진 | 관리 마법사

All rights reserved Da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