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N's 이것저것

네이버 파트너스퀘어에서 동영상 마케팅 전략을 듣다.


 지난 화요일 정말 오랜만에 역삼동에 있는 #네이버 #파트너스퀘어 역삼점에 다녀왔습니다. 제가 여기에 방문을 한 이유는 바로 이동재 강사님의 '동영상 마케팅 전략'을 듣기 위해서 였습니다.

 네이버에서는 매월 한 번 씩 무료 교육을 진행하는데 이 강의들 경쟁률이 어마어마 합니다. 그런데 이번에는 운이 좋게 신청이 되서 1년만에 다시 듣고 왔습니다. 다시 들어도 도움이 되더군요.

 참!! 그리고 건물 이름이 바뀐것 같습니다. 예전 이름은 기억이 안나는데 아무튼 #아크플레이스 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아크플레이스아크플레이스



 위치는 변하지않고 건물 이름만 바뀌었기 때문에 예전처럼 #역삼역 3번 출구로 나와서 자연스럽게 건물 안으로 들어 갔습니다. 건물 이름과 함께 1층 로비도 많이 바뀌었네요. 예전에는 건물 들어가면 정면에 식당이 보이지 않았었는데.. 새로 생겼네요. #스타벅스 그자리 잘 지키고 있네요.

 


출입증을 받자출입증을 받자



 구조 말고 또 바뀐게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출입증!! 예전에는 네이버 파트너스퀘어는 출입증이 없이 그냥 엘리베이터 타고 21층으로 올라가면 끝이었는데 이제는 1층 로비 안내 데스크에 신분증을 맡기고 출입증을 받아서 올라가야 합니다. 그래서 신분증을 맡기고 출입증을 받았습니다.
 
 안내데스크에서 출입증을 받고 우향우 해서 엘리베이터로 행하면 직전에 이 게이트가 보입니다,. 그럼 당황하지 말고 지하철 타듯이 출입증을 찍고 게이트가 열린 다음에 들어가면 됩니다. 저 게이트를 통과하면 그 다음은 그냥 예전처럼 엘리베이터 타고 21층으로 슝~~~

 


21층 도착21층 도착



 21층에 내려서 오른쪽으로 또 우향우 한 다음에 몇 발자국 전진을 하면 드디어 파트너스퀘어 역삼점의 입구가 보입니다. 자동문이니까 천천히 걸어서 들어가시면 됩니다. 

 


내부내부



 자동문을 통과하면 왼쪽에 컨테이너 처럼 인테리어를 한 장소가 있는데 여기서 본인 확인을 하면 교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교재를 받고 해당 강의장 안으로 들어가서 자리에 앉으면 됩니다.

 들어가서 오른쪽에는 컴퓨터를 사용 할 수 있는 작은 부스가 있고 그 건너에는 또 다른 공간이 있습니다. 이 공간은 아래에서 설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가운데 사진이 바로 강의장으로 가는 통로 입니다. 저 통로 좌우로 강의장이 배치가 되어 있습니다.

 


1 강의실1 강의실



 이번 이동재 강사님의 '동영상 마케팅 전략' 강의를 하는 이 1 강의실이 아마 파트너스퀘어 역삼 교육장에서 가장 큰 강의실이 아닌가 생각이 됩니다.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들으러 왔다는 이야기도 되네요. 커다란 프로젝트가 가운데 하나 그리고 양 옆에 하나씩 총 3개가 걸려 있습니다.

 저는 같은 강의를 작년 8월에도 들었었는데 1년사이에 동영상에 대한 관심도가 굉장히 높아진것 같습니다. 작년에도 높았지만 올해는 특히나 더...

 


휴게장소휴게장소



  오전 10:00 - 13:00 까지 3시간 강의라 중간에 잠시 휴식 시간 주어졌습니다. 강의를 들으러 온 사람들이 많아서 일부러 휴식 시간이 끝날때 쯤 나와서 커피를 가지러 휴게장소로 나왔습니다. 여기가 아까 언급했던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는 부스의 뒷편 입니다. 상당히 넓죠.

 여기는 본인의 노트북으로 업무도 볼 수 있는 공간도 있습니다. 테이블에 화분도 올려져 있고 분위기 좋네요.그리고 콘센트도 엄청 많이 있네요.^^

 


커피머신커피머신



 휴식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아서 에스프레소를 선택 했습니다. 그리고 옆에 있는 정수기에서 따뜻한 물을 추가로 부어서 조금은 연한 아메리카노를 만들어서 다시 강의장으로 들어갔습니다. 날이 차가워서 이제는 차갑게는 마시지 못하겠더라고요.^^;;
 
 따뜻한 물을 더 부은 에스프레소를 들고 자리에 앉아서 다시 강의가 시작 되기를 기다렸습니다. 강의는 다시 시작이 되었고 남은 한 시간 동안 또 유익한 강의를 들었습니다.


 역시 동영상은 정말 필요한 분야긴 하지만 시작을 한다는게 그리 쉽지만은 않은 분야인것 같습니다. 영상을 시작하면 해야 할게 많아지거든요. 저는 이미 영상을 시작 했지만 그래도 또 고민을 좀 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토요일이 이렇게 조용하게 지나가고 있습니다. 아침과 저녁은 추우니까 모두 감기 조심하세요. 그럼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글 / 사진 | 관리 마법사
All rights reserved Da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