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N's 관심사/IT & 키덜트

소녀감성으로 바뀐 나의 에어팟. 근데 에버노트 스티커는 왜 밀리터리 느낌이지?


 추석을 맞이하여 #에어팟 뽀인뜨를 줬습니다. 사실은 예전부터 이 부분에 포인트를 주긴 했었는데 처음 의도와는 달리 밀리터리 느낌도 나고 칙칙한것 같아서 상큼한 분위기로 바꿔봤습니다. 그럼 어떻게 포인트를 줬는지 보여드릴게요.

 


에어팟에 붙인 스티커에어팟에 붙인 스티커


에어팟에 붙인 스티커에어팟에 붙인 스티커



 왼쪽 사진이 제가 예전부터 스티커를 붙이고 다녔던 사진 입니다. 색상이 밀리터리 느낌이 나죠. 하지만 밀리터리는 아닙니다. 원래 스티커는 오른쪽의 사진 처럼 제가 굉장히 좋아하는 #에버노트 코끼리 스티커 입니다. 빨간색 사각형 부분을 가위로 잘라서 붙인 다음에 다른 부분은 칼로 잘라낸겁니다. #AirPods 케이스에 칼자국이라도 날까 얼마나 신경써서 했는지 모릅니다. 그런데 이게.. '에어팟 철가루'로 검색을 하면 커팅이 된 스티커를 판매 하더군요. 얼마나 허무하던지... 저는 상처 날까봐 마음 조리면서 칼로 도려냈는데.. 이런걸 팔고 있었다니...ㅠㅠ 그래서 주문을 했습니다.

 


택배 도착택배 도착


택배 도착택배 도착



 추석 연휴 전이라 택배가 늦어지는걸 대비해서 영업일 마지막 날 14시 이전에 주문을 했습니다. 당일 배송예정 알림이 와서 금방 받을 줄 알았는데 예정보다 늦게 받았습니다. 그 이유는 택배가 아닌 우편으로 와서..^^;;

 전 위메프를 통해서 루다몰에서 구매를 했습니다. 저 택배 봉투를 뜯으니 이렇게 물개(?) 캐릭터가 그려진 안내문이 들어 있습니다. 물론 오른쪽에 에어팟은 들어있지 않습니다.^^

 


연습용과 본품연습용과 본품


연습용과 본품연습용과 본품



 여러가지 패턴과 색이 있었는데 저는 3번인 복숭아와 핑크를 선택했습니다. 왜냐구요?? 남자는 핑크니까요. ㅎㅎㅎ 사진으로 보면 오렌지색 처럼 보이는데 이 부분에 대해서는 구매평에 엄청 올라와 있더라고요. 답변은 '용지가 노란색이라 오렌지처럼 보이지만 투명에 핑크 맞습니다.' 이렇게 달려 있더라고요. 저는 뭐 현재 붙어 있는 밀리터리 느낌의 에버노트 스티커를 바꾸기 위해서 산거라 연연하지 않았습니다.

 


처음은 도트로처음은 도트로


처음은 도트로처음은 도트로



 4개의 패턴중에 저는 도트로 결정했습니다. 이렇게 반 정도 종이에서 분리를 해보니까 투명에 핑크색이 살짝 보이긴 합니다. 그리고 컷팅 선도 보이네요.

 왼쪽 사진은 아랫부분에 붙이는 스티커(?)이고 오른쪽은 뚜껑에 붙이는 스티커 입니다. 이렇게 제단이 되어진 기성품을 붙이는것도 생각보다 어렵더라고요. 바로 붙였다고 생각했는데 왜이리 비툴어지는지... 이 제품은 손가락이 얇고 긴 분들은 쉽게 잘 붙일 수 있을것 같더라고요. 저는 반대라 어려웠습니다. ㅠㅠ

 


완료!!완료!!



 이게 스티커를 붙인 사진 입니다. 아무리 좋아하는 에버노트 스티커라고 하지만 이제 칙칙했던 밀리터리 느낌이 사라졌네요.  흰색인 에어팟에 핑크색 도트 무늬를 붙였더니 뭔가 소녀소녀 해진것 같고 한결 더 부드러워진 느낌 입니다. 역시 남자는 핑크!!

 





하지만 잘못된 정보하지만 잘못된 정보



 처음에 이 제품을 '에어팟 철가루'로 검색해서 구매를 했다고 했습니다. 내용을 읽어보면 '철가루 또는 쇳가루 방지' 라는 부분이 있는데 이건 잘못된 정보가 아닌가 생각을 합니다. 

 왜냐고요?? 사실 철가루나 쇳가루는 생성이 되지 않습니다. 만일 생성이 된다고 해도 이 제품을 붙인 부분은 플라스틱 부분이기 때문에 방지와는 거리가 멀죠. 방지를 하려면 힌지(?) 부분에 어떠한 처리를 해야 생기지 않겠죠.

 또 하나 자체적으로 철가루나 쇳가루가 생성이 되는건 아니고 제가 빨간색 원으로 표시한 부분.. 저 부분이 모두 자석이 있기 때문에 쇳가루나 철가루가 붙을 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가방이나 바지 주머니에 넣어서 다니는데 이런 가루들이 붙을 일은 거의 없겠죠. 땅에 떨어트리기 전에는요.. 제 말을 믿지 못하시겠다면 작은 드라이버를 저 부분에 가져가 보세요. 아마도 찰싹 붙을겁니다.
 그러니까 이 제품을 철가루, 쇳가루 방지용으로 사용한다고 생각 마시고 그냥 포인트용으로 사용을 하신다면 정신건강에 더 좋을듯 합니다. airPods 자체에서 자석을 빼내지 않는 이상 자력에 이끌리는 것들은 다 붙게 되어 있으니까요.^^

 내일이면 민족 대 명절인 추석 입니다. 모두들 더도말고 덜도 말고 한가위만 같으시길 바랍니다.





글 / 사진 | 관리 마법사

All rights reserved Da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