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N's 이것저것

또! 준비한게 아닌 오류 수정을 한 카카오내비 3.26.2!!


 이제 본격적인 #추석 연휴가 시작이 되겠네요. 자차로 운전을 해서 고향으로 가거나, #고속버스, #KTX, #SRT 등등을 이용해서 고향으로 가시겠죠. 모두 모두 잘 다녀오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안전운전 잊지 마시고요.

 추석을 앞두고 #카카오내비 업데이트가 이틀 연속(수, 목요일) 있었습니다. 사실은 추석과는 크게 관련이 없어 보이는 업데이트 같은데 시기가 그렇게 겹쳤네요.^^ 이번 카카오내비 업데이트는 지난 월요일에 있었던 #iOS 12 판올림에 대응하는 업데이트인 것 같은데 어떤 내용이 있는지 같이 살펴보시죠.^^

 


update 가능update 가능



 어제, 그러니까 20일에 카카오내비 업데이트가 나타나서 또 update 전에 화면 캡처를 했습니다. 이게 블로거의 숙명인듯 합니다. ㅎㅎㅎ


 이미지에 나타난 문장을 보니 iOS 12의 기능인 #카플레이 사용 시 기존에 작동이 되고 있던 라디오나 음악들이 정지가 되었나 봅니다. 보통은 소리가 작아지는데 말이죠. 하지만 이걸 수정을 했다니까 사용자들은 편하겠네요.^^ 그런데 '또! 준비했습니다.' 이건 뭘 준비 한걸까요??

 


버전 기록버전 기록



 카카오내비는 2일 전인 수요일에 카플레이 지원이 가능한 3.26.1 버전으로 업데이트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하루 만에 오류가 있어서 3.26.2 버전으로 다시 업데이트를 했네요. 그렇다면 새로운 기능은 없지 싶네요. 또! 준비한건 뭘까??



변경된 내용변경된 내용



 하루 만에 3.26.2로 올림 한 KAKAO NAVI의 변경된 내용을 보겠습니다.

 - 카플레이 이용 시 재생 중인 라디오나 음악이 멈춰서 답답했던 사용자들을 위해 또! 준비했습니다.
 - 추석에도 카카오내비와 함께 안전운전 하세요!


 그런데 말입니다. 이건 또 준비한 게 아니고 애초에 버그를 수정한 거잖아요. 그럼 사용자들이 번거로웠다는 이야기인데... 이걸 마치 선심 쓰는 것처럼 표현을 하면 안 되는 거죠. 이 부분은 표현이 참으로 아쉽네요. 차라리 '라디오나 음악이 멈춰서 답답했던 부분을 수정해서 사용자분들의 답답함을 해결했습니다. 추석에도 카카오내비와 함께 안전운전 하세요.' 이렇게 했으면 더 좋았을 텐데 말이죠. 아쉽...
 이번 #KAKAONAVI 3.26.2 버전은 iOS 12 판올림부터 사용이 가능해진 #CarPlay 기능에 서드파티 앱 지원이 가능해져서 그에 대응하는 업데이트였습니다. 제가 운전하는 차는 2003년식이라 이런 좋은 기능들과는 무관해서 크게 감흥은 없지만 최근 몇 년 사이 차를 구매하신 분들에게는 참으로 유용한 기능이 아닌가 생각이 됩니다.

 그럼 오늘 마무리 잘 하시고 긴 연휴도 잘 보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음주운전은 절대 하지 마시고 안전운전 하세요~~





글 / 사진 | 관리 마법사
All rights reserved Da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