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N's 이것저것

티스토리가 이상하다. 블로그차트 Blogchart로 점검 해보자.


 지난주 갑자기 티스토리 방문자가 급감 했습니다. 원래도 많지 않았는데 거기서 더 떨어져서 유입을 살펴 봤더니 네이버에서 검색해서 유입이 되던 방문자가 사라졌더라고요. 그게 벌써 일주일.. 티스토리 방문자는 지금도 100을 겨우 넘고 있습니다. 이쯤 되면 블로그를 삭제해야 하는게 아닌가 하는 생각도 해보지만 그래도 방문자가 열명도 안되던 처음 시작할 때를 생각하면서 계속 해야겠죠.^^
 
 블로그차트를 100% 신뢰하는건 아니지만 그래도 어느정도의 신뢰도는 있기 때문에 Blogchart로 티스토리를 점검해 봤습니다.

 
 지난주 내내 방자가 급감해서 티스토리 지수(?)가 많이 떨어진게 아닌가 하고 #블로그차트 조회를 해봤습니다. 마침 월요일이라 지난주 지수들이 반영된 결과가 나왔을것 같았거든요. 얼마나 등수가 떨어졌는지 확인을 해보겠습니다.

 

티스토리 순위 & 유효 키워드 수티스토리 순위 & 유효 키워드 수



  블로그차트에 로그인을 하고 tistory 블로그의 순위와 유효 키워드 수를 봤습니다. 순위를 봤는데 지난주 방자가 줄어든거에 비해서는 아직 괜찮네요. 다음주가 어떻게 될지 기대가 되네요. ㅎㅎㅎ

 유효 키워드 수는 순위에 비해서 많이 떨어지지는 않았네요. 지난주에 비해서 3개 빠졌네요. 이 유효 키워드 수도 다음주에는 어떻게 변할지 궁금하네요.

 
 그런데 티스토리 확인을 해봤더니 네이버도 궁금해서 슬쩍 확인을 해봤습니다. 네이버는 blogchart에서 어떨까요??

 


네이버 순위 & 유효 키워드 수네이버 순위 & 유효 키워드 수



  blogchart에서 네이버 블로그 순위와 유효 키워드 수를 봤습니다. 네이버는 뭐 한것도 없는데 순위랑 유효 키워드 수가 올라 갔네요. 왜때문일까요?? 뭐 둘중에 하나라도 오르니까 기분은 괜찮네요. 이 기분 그대로 티스토리가 조금 살아났으면 좋겠네요.






글 / 사진 | 관리 마법사

All rights reserved Da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