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N's 관심사/에버노트

맥용 에버노트 6.9 Beta 2로 업데이트

글 / 사진 | 관리 마법사

All rights reserved DaN's




이제 목요일이 지나고 금요일이 되었습니다. 오늘 불금을 보내실 잇님들도 계실 테고 저처럼 시원한 카페에서 일을 할 잇님들도 계시겠지만

즐거운 주말을 위해 파이팅 하세요.


안녕하세요 강의 잘하는 남자 겸 관리 마법사 김대현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제가 매일 사용하고 있는 에버노트에 관한 포스팅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한번 실행하면 종료를 잘 안 하는데 어제는 뭔 일인지 종료를 했다가 재실행을 했습니다.

그랬더니 새로운 베타 버전이 있다는 메시지가 뜨더군요.


그래서 업데이트 내용을 보고 어떤 변화가 있는지 비교를 하기 위해 이전 버전 캡처를 해봤습니다.

(완벽하게 비교를 했으면 좋겠지만 제가 이해를 못 해서 완벽 비교는 못 했습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이번 6.9 베타 2에서 새로운 내용입니다.


1. OS X 10.10 이상에서 6.9 지원

2. Google 드라이브 문서 제목으로 검색할 수 있습니다

3. 공유바가  스티커 메모 헤더에 포함됩니다

4. 맥 시동시 에버노트를 자동으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 환경설정에서 수정  가능


위 네 개의 내용 중에 3개(1, 2, 4)는 알겠는데 하나(3)는 모르겠네요.. 무엇인지 저도 궁금합니다.


또, 6.9 베타 1에서 무지 번거로웠던 부분인 '제목'에서 'cmd+shift+D' 단축키가 적용이 안되었던 부분이 원상복구가 되었습니다.

이게 어찌나 반갑던지... 6.9 beta 1을 사용하는 동안 본문에 입력을 한 다음에 잘라내기를 해서 제목에다 붙여넣기를 했었거든요.

지금이라도 다시 원상복구를 해줘서 감사합니다.





예상대로 컴퓨터가 실행이 되면 에버노트도 같이 실행이 가능하도록 설정하는 체크박스가 있습니다.

여기를 체크하면 맥이 켜짐과 동시에 evernote도 같이 실행이 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spotlight 기능을 이용해서 실행하는 걸 좋아하기 때문에 체크는 안 했습니다.




그리고 '2. Google 드라이브 문서 제목으로 검색할 수 있습니다.'를 해보기 위해 노트를 노트를 하나 만들었습니다.

첨부한 파일은 '교육생'이라는 구글 시트와 '심쿵해'라는 mp3 파일입니다.


이 첨부 파일을 검색하기 위해서 검색창에 여러 개의 키워드와 쿼리를 입력해봤습니다.


교육생 / 심쿵해 => 검색 안됨.

google => 제목과 내용에 google 키워드가 들어간 노트들만 검색 됨

resource: => 파일 형태가 아니고 링크 형대라 검색 안됨.

google sheet => 본문에 이 단어가 포함된 노트만 검색 됨

google drive => 본문에 이 단어가 포함된 노트와 찾고자 하는 노트가 검색이 됨


어떤 방법으로 검색을 해야 하는지 evernote 포럼에 들어가 봤는데 이 부분에 대한 토론은 없었습니다.

날이 밝으면 문의를 해봐야겠습니다.




그리고 저의 evernote에서 'cmd+J'를 실행하면 나타나는 화면입니다.

빨간 상자 안의 글씨들이 반쯤 위로 올라가 있는데..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이러한 현상은 훨씬 이전 버전부터 나타나기 시작했습니다. 프로그램을 삭제하고 재설치를 해보아도 마찬가지입니다.

혹시 해결책을 아시는 분 계시면 도움 부탁드리겠습니다.^^



이렇게 Mac의 evernote 6.9 beta 2의 바뀐 점을 간단하게 살펴봤습니다.

매번 말씀드리지만 beta는 버그가 발생이 되는 버전입니다. 그러니까 완벽하지 않다고 투덜거리지 말고 삭제 후 정식 버전으로 재설치를 하세요.

프로그램을 삭제한다고 해서 지금까지 작성한 노트들이 사라지지 않습니다. 재설치가 되고 마이그레이션이 끝나면 모든 노트들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럼 즐거운 주말을 위해 오늘도 파이팅 하세요~~




마지막으로 선전 하나만요~~~^^


8월 관리 마법사의 에버노트 정규 강의 신청하기(http://naver.me/5lbU6NnW)


 

  • 일시
    • 8월 20일 토요일 - 10:00 ~ 1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