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N's 이것저것

3주만에 검색해보는 블로그차트. 이번주 결과는...??


 지난 5월 말 부터 오늘까지 방문자가 예전의 두배정도로 늘었습니다. 그래서 얼마 되지는 않았지만 이번주도 #블로그차트 접속을 해서 순위변동을 체크해 봤습니다. 신뢰도는 높지 않지만 그래도 기대를 하게 되네요. 이번주는 결과가 어떨지 궁금하시죠.^^



네이버네이버



 먼저 네이버의 순위 변동을 봤습니다. 블로그 방문자가 오르기 시작한게 지난달 23일 이었고 직전에 블로그차트를 본게 21일 이었으니까 3주가 되어 가는군요. 그동안 많이 올랐네요. 순위도 그렇고 유효 키워드 수도 많이 증가 했네요. 어찌됐건 올라서 기분은 좋습니다.

 하지만 방문자 수가 증가한게 제가 예상한게 맞다면 이전으로 돌아갈 날이 얼마 남지 않았네요. 이제 곧..
예전 방문자인 200명대로 돌아갈지 아니면 계속 이렇게 유지가 될지 괜히 긴장이 되네요. 예전 방문자로 돌아간다고 해도 저는 계속 1일 1포를 할것 같네요. 이게 2년 올해로 3년째 하다보니 습관이 되서 안하면 오히려 불안하더라고요.^^

 


티스토리티스토리



 티스토리는 네이버와는 다르게 오르락 내리락 하고 있네요. naver와는 조금 다른 결과를 보니 조금은 씁쓸하네요. 그래도 유효 키워드 수가 떨어 졌다가 3주전의 수준으로 돌아왔다는데 만족을 해야겠습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티스토리는 어떻게 해야 방문자가 증가를 할까요? 아직도 모르겠습니다...

 


네이버 vs 티스토리네이버 vs 티스토리



 두 블로그를 비교를 해봤습니다. 비교를 해서 보니까 네이버는 변동이 꽤 심한데 티스토리는 의외로 폭이 크지 않네요. 앞으로도 이 상태만 유지를 해주면 좋겠습니다. 

 블로그차트를 크게 신뢰하는건 아니지만 3주에 한번 또는 한달에 한번 아니면 기억 날 때 마다 한번씩 확인을 해보면서 현재 상태를 점검 해보는 것도 괜찮습니다. 물론 이번처럼 순위가 오르면 기분은 좋지만 하락하면 참고만 하는걸로 하시면 될듯 합니다. 다음에는 또 언제가 될까요?? 아.. 다음주에 확인을 해봐야 겠네요. 방문자가 증가한 이유가 제가 생각했던거랑 맞는지 확인차원에서 다음주에도 조회를 해봐야 겠습니다.

 여러분도 심심하시면 재미 또는 참고삼아서 blogchart에 방문하셔서 조회를 해보세요. 가입 안하고 본인의 블로그 주소만으로도 확인 가능하니까요.






글 / 사진 | 관리 마법사
All rights reserved Da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