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ta Rescue 4 덕분에 일요일에 찍었던 개봉기 영상과 사진들 복구했다. 다행이다. :: DaN의 즐거운 어른이 놀이터

Data Rescue 4 덕분에 일요일에 찍었던 개봉기 영상과 사진들 복구했다. 다행이다.

Posted by DaN's a.k.a DaN
2018.06.06 03:28 DaN's 이것저것


 조금전에 메모리 안에 영상과 사진이 모두 날아가는 아주 오싹한 경험을 했습니다. 포스팅을 하고 있는 지금 생각해도 등에서 식은땀이 나는것 같습니다. 하지만 복구 프로그램 덕분에 다행히도 모두 복원을 했습니다.

 저는 지난 일요일 정릉천 옆에 위치한 #슬로카페 달팽이에서 크라우드펀딩과 이벤트 당첨으로 받은 3개의 제품 개봉기를 찍었고 사진도 찍었었습니다. 그리고 포스팅도 했고요.


 일요일에 찍은 사진과 영상을 외장하드에 옯기기 위해서 카드리더기에 메모리를 꼽았는데 이게 웬일... 메모리카드를 읽지 못하더라고요.. 두세번을 반복 했는데 역시 마찬가지.. 마지막으로 한번만 더 해보자 해서 다시 연결을 했더니 인식을 하더라고요. 한시름 놓고 메모리를 확인하는데 파일이 아무것도 없더라고요. 마른하늘에 날벼락이었습니다. 그래서 지체없이 데이타 복구 프로그램인 'Data Rescue 4'를 살행했습니다. 잘 되길 바라면서 말이죠. 시간이 꽤 소요가 되었지만 결과는 대만족이었습니다. 100% 다 복구를 한것 같았거든요.

 


Data Rescue 4Data Rescue 4



 메모리에서 사진과 영상들이 사라진걸 확인하고 바로 실행한 프로그램인 'Data Rescue 4' 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맥북을 바꿔도 항상 함께하고 있습니다. 이번처럼 데이타가 날아가는 상황을 대비해서죠. 이런일이 빈번하게 있는건 아니지만 만일을 대비해서 항상 설치를 해두고 있습니다.  이번에도  그 도움을 톡톡히 받았습니다.

 


scan 결과scan 결과



 데이타 복구를 시작하고 30분 정도가 지나 삭제된 파일들의 scan이 완료가 되었습니다. 다행인건 SD메모리 용량이 16GB여서 오래 걸리지 않았네요.
 Scan결과를 보는데 다행히도 지난 일요일이었던 6월 3일에 찍은 사진들이 보입니다. 물론 같은 날 찍은 영상도 다 복구가 가능했습니다. 그래서 6월 3일에 찍은 영상과 사진들을 모두 선택하고 복구를 시작했습니다.

 


복구 완료복구 완료



 사라진 사진과 영상을 복구하는데는 그리 오래 걸리지 않았습니다. 복구가 끝나고 위 화면을 보고 안도를 했습니다. 하지만 정말로 선택한 파일들이 모두 복구가 되었는지 확인을 할 때 까지는 안심을 아면 안되죠. 결과를 확인해 봤습니다.

 


복구파일 확인복구파일 확인



 다행히도 선택했던 파일들은 모두 복구가 되었습니다. 복구가 된 파일들은 파일들이 생성이 된 시간으로 파일명이 생성이 되서 원하는 위치에 복구가 되었습니다. 얼마나 다행인지...


 이제 파일도 복구를 했으니까 오늘은 자고 날이 밝으면 복구가 된 파일들을 가지고 개봉기 영상과 포스팅을 준비 해야겠습니다. 놀래긴 했지만 Data Rescue 4 덕분에 다시 촬영하지 않아도 되는 기분 좋은 새벽이었습니다.^^





글 / 사진 | 관리 마법사
All rights reserved DaN's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