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N's 관심사/에버노트

12번째 에커나가 끝났습니다. 13회는 위워크 을지로점 입니다.


 5월의 마지막 날인 31일에는 매월 진행하고 있는 #에커나 5월 행사가 있었습니다. 작년 6월 서울시청 시민청에서 시작한 이 행사가 벌써 1년이 되었네요. 그리고 또 한가지 소식은 매월 #에버노트 커뮤니티 나이트 행사를 진행하던 동그라미재단이 이전을 하게 되어서 장소를 옮기게 되었습니다. 다음달은 을지로 #위워크 입니다.

 


동그라미재단동그라미재단



 7시부터 시작을 하는데 이번에도 조금 일찍 도착을 했습니다. 한 시간 정도.^^ 이제 다음달 부터는 이 사인을 볼 수 없다는게 조금 아쉽네요. 어디로 이전을 할까요??

 


ECC & ECL 발표 준비ECC & ECL 발표 준비



 역시나 오늘 발표자인 에버노트 공인 컨설턴트(ECC)인 진대연, 이찬영님과 커뮤니티리더(ECL)인 박진희, 김영헌님은 미리 오셔서 마지막까지 발표자로를 다듬고 계시네요.

 




시간이 다가옴에 따라 참여자 분들이 한 분 두 분 자리를 채워주고 계시네요.



ECL 박진희ECL 박진희



 첫 타임은 Evernote 커뮤니티리더인 박진희님이 쌩초보 기초강의를 해주셨습니다. 이번에는 많이 사용이 되는 '노트링크'가 주제였습니다. 다음달에도 부탁해요~~^^

 


ECC 진대연ECC 진대연



 두번째는 예전 Evernote Korea 직원이기도 했던 ECC 진대연님이 '공유'에 대해서 발표를 해주셨습니다.
공유 기능을 이용해서 키즈카페를 오픈했던 경험을 재밌게 발표를 해주셨습니다. 

 


발표가 끝나고 여유있게 커피 한잔~발표가 끝나고 여유있게 커피 한잔~



ECL 김영헌ECL 김영헌



 세번째는 예전 Evernote Korea 직원이기도 했던 ECL 김영헌님이 '에버노트 커뮤니티 스토리'에 대해서 발표를 해주셨습니다.
에버노트와 관련이 된 크고 작았던 모임들의 연대기를 발표해 주셔서 잠시 추억에 빠졌었네요. 감사합니다.^^

 


다음달 예고다음달 예고







 참석하신 분들은 본인 스타일에 맞게 다양한 방법으로 메모도 하면서 열심히 들어주셨습니다. 다시한번 참석해주신 분들께 감사를 전합니다. 다음달은 맥주도 드시면서 들을 수 있습니다. 가무는 안되지만 음주는 가능합니다. 신청링크 오픈되면 바로 신청하시죠~~^^

 


MC DYMC DY



두번째로 발표도 해주시고 발표자가 바뀔때 마다 사회도 봐주신 진대연님!

 

ECL 박진희ECL 박진희



 본인 발표가 끝나고도 장소 대관에 관련해 작성을 해야 하는 서류 때문에 바쁜 ECL 박진희님!!

 


ECC 이찬영ECC 이찬영



 마지막 발표는 ECC 이찬영님께서 해주셨습니다. 이찬영님은 '성인으로 에버노트를 대하는 법' 이란 주제로 발표를 해주셨습니다. 발표 중간중간에 다양한 팁들이 숨어 있어서 참석자분들의 집중도가 가장 높은 시간이 아니었나 예상을 해봅니다. 수고하셨습니다.^^

 


단체사진단체사진



모든 발표가 끝나고 장소에 남아계시던 분들과 단체 사진을 찍었습니다. 저는 먼저 두장 찍고 빠져 나와서 영상을 찍었습니다. 이 사진은 동영상을 캡처한거라 살짝 흐릿하긴 하네요. ㅎㅎ

 


뒷풀이뒷풀이



 이번에는 참석자 분들과 함께 뒷풀이를 했습니다. 물론 비용은 1/n 이었습니다. 매번 가던 시래기집에서 벗어나 다른 메뉴를 먹었더니 신선하고 좋으네요. 이제는 날이 더워서 치맥이 주를 이룰것 같네요. 그런면에서 다음달 에커나가 열리는 위워크 을지로점은 수제맥주를 마실수 있어서 완전 좋네요. ㅎㅎ

 다음달 행사의 링크도 오픈이 되면 공유를 하겠습니다. 이번달에 참석하지 못하셨던 분들은 다음달에 참석을 해서 자리를 빛내주시기 바래요~~ 기존 참석했던 분들도 언제나 환영입니다.^^

 그리고 아직 에버노트를 모르고 계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클릭해서 체험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다음달 에커나에 참석을 하시면 더 좋을겁니다. 6월에 위워크 을지로점에서 만나요~~






글 / 사진 | 관리 마법사

All rights reserved Da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