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N's 이것저것

4회 코리아 50K KOREA 50K 사진촬영을 마쳤습니다. 운영진과 참가선수 여러분 모두 수고하셨습니다.


 새벽 3시부터 시작이 되었던 토요일이 끝나고 집에 도착을 했습니다. 매년 4월마다 동두천에서 개최 되는 #KOREA50K 사진촬영 자원봉사를 하고 왔습니다. 이렇게 자원봉사를 한지 올해로 4년.. 대회도 4회.. 처음부터 함께 했네요. ㅎㅎ

 코리아 50K의 장거리 코스인 58K는 새벽 5시에 출발을 하기 때문에 적어도 4시 부터는 촬영 준비를 마쳐야 합니다. 덕분에 하루는 무척이나 길죠. 하지만 올해도 무사히 잘 찍고 돌아왔습니다. 하지만 날씨가 너무너무 더웠던건 함정입니다.
 
 올해도 달리는 선수들을 최대한 많이 담으려고 노력 했습니다. 제가 찍는 모습을 보고 웃으면서 포즈를 취해주신 참가선수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대회 전야대회 전야



 2018년 4월, 올해도 대회 전날인 금요일에 동두천에 왔습니다. 대회 전날 오후 9시 부터 미디어팀 최종 미팅이 있어서 한시간정도 여유있게 도착을 했습니다. 1년만에 왔는데 마지막 글씨인 '장'에 불이 안들어 오네요. 그리고 경기장의 벽돌색 트랙은 보이지 않고 검은색만 보이네요. 안좋은 물질이 검출이 되었다고 교체공사 중이었습니다. 스타트라인도 거의 정비가 되어 있네요. 

 빠른 출발은 새벽 5시라서 매년 대회 전날 대회장으로 갑니다. 물론 자원봉사와 staff들은 주최측에서 숙소와 밥을 제공해 줍니다. 올해도 잘 자고 잘 먹었습니다.^^

 


올해도 김밥 협찬 & 수박소다올해도 김밥 협찬 & 수박소다



 올해도 승현형님이 협찬해 주셨습니다. 참치와 치즈김밥을 받았는데 저는 참치김밥이 더 맛있었습니다. 잘 먹었습니다. ^^
그리고 스텝들의 기념품에 포함되어 있던 #수박소다. 음.. 이건 수박맛 바와 비슷한 맛인데 뭐라 표현하기가 참으로 어렵습니다. 기회가 된다면 한번 마셔보시기 바랍니다.

 

CP4 주로에서CP4 주로에서



 새벽 4:30분 부터 동두천종합운동장에서 58K, 10K 출발을 드론으로 촬영하고 운동장 스케치 사진을 찍고 11시 부터는 올해 새로 신설된 27K 출발 사진과 드론 영상을 찍기위해 CP2로 이동을 하고.. CP2-1 -> 워터포인트로 넘어가는 산에서 27K, 58K 선수들 사진을 찍고 마지막으로 CP4에서 좋은 포인트를 찾기위해 CP3 방향으로 약 2.5km 정도를 이동하면서 선수들 사진을 찍었습니다.



 골인까지 약 10km 남은 구간이라 참가 선수들은 이미 지칠대로 지친 상태였지만 카메라를 보고 웃는 모습과 포즈를 취해줘서 주로를 그렇게 다녔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이 사진은 다시 CP4로 돌아 가면서 찍은 사진입니다. 왕복 5km 정도 이동을 했네요. 그리고 이 사진을 찍고 또 달려오는 선수들을 찍은건함정입니다. 그 뒤로 철수 할때 까지 쭈~~욱~~

 


명찰명찰


 하루동안 목에 걸려있던 명찰은 해산식과 함께 반납을 했습니다. 조금 아쉽긴 했지만 그래도 이 명찰 덕분에 하루동안 많은 셔터를 누룰수 있었습니다. 네년에는 어떻게 될지...ㅎㅎㅎ

 이제는 찍은 사진들은 잘 정리해서 주최측인 #runxrun 담당자에게 넘겨주는 일이 남았네요. 선수들도 본인들의 사진을 빨리 보고싶어 할테니 최대한 빠르게 작업해서 넘겨줘야 겠습니다. 아자아자 화이팅~~






글 / 사진 | 관리 마법사

All rights reserved Da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