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N's 관심사/IT & 키덜트

재발송 된 알리발 올림푸스 E-M10 배터리 BLS5 :: E-M10 battery BLS-50 for Olympus


 지난달에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올림푸스 카메라 배터리를 주문했었는데 소니용 배터리로 오배송 되었다는 포스팅을 한적이 있습니다. 기억나시나요? 기억 안나신다면 아래에 링크를 남기겠습니다.

 20일만에 도착한 배터리가 잘못왔다고 판매자에게 문의를 남겼더니 '재발송과 환불'중에 고르라고 하길래 저는 재발송을 요구 했습니다. 그리고 잘못 배송된 배터리는 다시 보내주겠다고 했더니 괜찮다고 하더군요. 덕분에 생각지도 못한 소니 배터리 5개가 생겼네요. 그리고 제가 원래 주문했던 올림푸스 배터리는 재발송을 요청하고 4일만에 저에게 도착을 했습니다. 굉장히 빨리 왔습니다. 오배송이었지만 처음 받을때는 20일 걸렸는데 두번째는 4일만에... 아직도 이해가 안가는 부분입니다.

 


소포소포



 이제는 저도 그렇고 여러분도 익숙하죠. 이번는 흰색 봉투에 포장이 되서 도착을 했네요. 그런데 이 판매자는 한글도 표기해서 보냈네요. 직원중에 한국사람이 있는건지 궁금합니다. ㅎㅎ

 


개봉개봉



 상자를 열었더니 지난번 오배송 된 배터리 구성품과 비슷합니다. 다만 battery의 포장이 차이가 있네요. 지난번 sony는 각각의 플라스틱 케이스가 있었는데 이번 olympus는 종이 상자에 담겨서 왔습니다. 그럼 이제 구성품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구성품구성품



 구성품은 battery 3개와 충전기 그리고 차량용 시거잭과 한국에서 주문을 했다고 220v 변환 코드를 준것 같습니다. 앗!! 그런데 저 220v 변환 코드를 꼽을 선이 없네요. 아.. 또 배송이 잘못된것인가요....?? ㅠㅠ

 

그럼 이제부터 정품과 알리에서 구매한 비품을 비교를 한번 해보겠습니다. 그럼 먼저 배터리 부터 시작을 하겠습니다.



정품과 비품정품과 비품



 왼쪽은 3개는 알리에서 구매를 한 비품이고 가장 오른쪽은 정품 입니다. 이렇게 봐서는 스티커에 써져있는 내용만 다르고 틀린걸 모르겠네요. 약간 뒤쪽에 있는 충전기는 모양과 색상에서 차이가 나는데 배터리는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

 


동일한 접지동일한 접지



 접지는 동일하네요. 색상이 다른건 빛이 반사가 되서 다른겁니다. 태클은 사양합니다. ㅎㅎ

 


앞면과 뒷면앞면과 뒷면



 앞면은 표시가 다르네요. 정품에는 올림푸스가 각인이 되어 있는데 비품에는 그냥 리튬이온 이라고 적혀 있네요. 그리고 뒷면에는 모델명과 용량 주의사항이 적혀있는데 정품에는 뭔가 굉장히 많은 내용이 적혀 있습니다. 제조 날짜도 적혀있네요.

 



 정품의 용량은 1210mAh인데 비품은 거의 배에 가까운 2000mAh 입니다. 이제 이 4개만 갖고 다니면 하루는 문제없이 동영상 찍을수 있겠네요. 그렇다면 이제 문제는 메모리가 되겠네요. 저장용량이 큰 메모리를 장만해야하나....


앞 뒷면 움짤앞 뒷면 움짤



 


위에서는 battery를 간단하게 비교를 해봤습니다. 이번에는 충전기를 비교해 보겠습니다. 충전기는 그냥 봐도 다르게 생겼죠.

 

정품과 비품정품과 비품



정품 충전기는 배터리와 같은 색상인데 비품 충전기는 검은색 입니다. 완전 다르죠. 그리고 접촉면이 노출이 되어 있습니다. 이 부분은 이물질이 묻지 않게 주의를 해야겠습니다. 충전중에 안전사고가 일어날지도 모르니까요.

충전기 외형을 비교해 봤습니다. 다른건 뭐 특별한게 없어서 비교는 여기서 끝내도록 하겠습니다. 대신 비품 충전기를 조금 더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충전기 세트충전기 세트



 충전기는 처음에도 언급을 했지만 '본체 / 차량용 시거잭 / 220v 변환 코드' 이렇게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다만 구성품 누락인지 아닌지 궁금한건 저 변환 코드를 꼽는 선의 동봉여부 입니다. 궁금합니다.

 


110v용110v용



 선의 누락여부는 충전기 본체를 뒤집어보고 금방 알게 되었습니다. 처음부터 선은 구성품에 포함되어 있지 않았습니다. 사진 보니까 이해가 되시죠.
 

 

110v / 220v110v / 220v



 110v 코드를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밀면 사진처럼 돌출이 됩니다. 만일 집에서 110v를 사용한다면 이대로 사용을 하면 되고 220v를 사용한다고 하면 동봉된 변환 코드를 꼽아서 사용을 하면 됩니다.  사용법 참 쉽죠.


 

110v / 220v 움짤110v / 220v 움짤





차량용 시거잭 연결차량용 시거잭 연결



 마지막으로 차량용 시거잭 연결은 충전기 본체 윗부분에 연결을 하면 됩니다. 이 시거잭은 거의 사용 할 일은 없을것 같습니다. 4개의 배터리면 하루종일 사용이 가능할 것 같고 집이나 여행중이면 숙소에 돌아가서 충전을 하면 될테니까요.

 지금까지 간단하게 추가로 구매한 올림푸스 미러리스 E-M10의 배터리에 대해 살펴 봤습니다. 이제 배터리도 많아졌으니까 걱정없이 사진과 영상을 찍고 편집도 해봐야겠습니다. 벌써부터 두근두근 합니다.^^






글 / 사진 | 관리 마법사

All rights reserved Da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