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N's 이것저것

파이널컷프로로 부산 가족여행 영상을 편집하다. 땡큐 FCPX!!


 어제 운동을 하고 집에 왔는데 잠이 안와 작년 11월에 부산으로 다녀온 가족여행 영상을 편집 하기로 했습니다. 그런데 이게 실수인듯했습니다. 이제서야 끝났거든요.ㅠㅠ

 가족여행을 갔을때가 2017년 11월 이었는데 정말 추운 날 이었습니다. 편집을 하기위해 영상을 보니 그때의 추위가 느껴지는듯 했습니다. 편집에는 역시나 파이널컷 프로(FCPX)로 했습니다. 

 사실 이 영상은 진즉에 편집을 했어야 했는데 너무 늦었습니다. 막내동생네 가족이 미국에 가기 전에 편집을해서 선물로 줬어야 했는데 게으름 떄문에 동생네 가족이 미국으로 간지 한달 보름이 지난 지금에야 완료를 했네요. 반성합니다.

 이번 부산 가족여행 영상은 부모님을 위해 조카의 영상 위주로 편집을 했습니다. 나름 효도영상이 되겠네요. 만들고 부모님께도 전달을 했습니다. 무척이나 좋아하시네요. 예전 영상들도 찾아서 편집을 해야겠습니다. 그렇게 하다보면 파이널컷프로(FCPX) 사용법이나 편집감도 조금 늘겠죠.^^




많은 영상들많은 영상들



 이번 영상은 가족여행이라는 의미도 있지만 미국에 간 손주를 보고싶어하는 부모님을 위해 조카가 나온걸 최대한 포함을 했습니다. 물론 조카 목소리도 자르지 않고 최대한 다 살렸습니다. 그랬더니 길이가 6분이 넘네요.

 파이널컷프로에 영상을 import 했더니 짧게짧게 많이 도 찍었네요. 그리고 중간중간 사진도 들어가 있습니다. 클립들이 많다 보니까 자르고 붙이고 시간조절 하는데 느므느므 힘들었습니다. 그래도 완성되 영상을 볼 부모님을 생각하니 흐믓하네요.^^




BGM 선택BGM 선택



 FCPX에 import 한 영상들을 잘 배열하고 영상과 어울리는 배경음악을 선택하는 일만 남았습니다. 배경음악을 고르기 전에 2시간정도 음악을 들은것 같습니다.

 참고로 저는 영상에 들어가는 음악들은 유튜브 오디오 라이브러리에서 다운을 받아서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에서 자유롭고 또 내용에 저작자를 표기하면 사용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이번 영상은 배경음악을 2곡 선택을 했습니다.그리고 마지막에는 하트도 남겼습니다.

 이제 편집도 완료 했고 export해서 부모님 폰에 저장하고 미국에 있는 막내동생에게도 보냈습니다. 이제 잠시 자고 일어나야겠습니다. 아쉽지만 영상은 막내동생의 요청으로 비공개로 유튜브에 올렸습니다. 가족만 볼수 있게요.^^

그럼 즐거운 일요일 보내세요~~^^





글 / 사진 | 관리 마법사
All rights reserved Da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