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파이널컷과 함께한 2017년 11월 명동 나들이 영상 편집. 밤샜다..ㅠㅠ 편집 with FCPX

 요즘은 늦어도 새벽 1시 전에는 자려고 무척 노력하고 있는데 금요일 밤에는 이를 지키지 못했습니다. 자려고 준비를 하다가 잘못해서 영상편집 프로그램인 파이널컷을 누른게 화근이 되서 결국 밤을 꼴딱...ㅠㅠ

 그래도 이 핑계로 그동안 미루고 미루던 영상을 마무리해서 홀가분하긴 하네요. 작년 11월에 찍었던 명동 나들이 영상을 4개월이 훌쩍 지난 시점에서 다시 보니까 추억이 새록새록 돋네요.^^

 


지하철매니저지하철매니저

길거리 음식길거리 음식 에머이에머이



 명동은 주차도 어렵고 길도 좁아서 대중교통을 이용하는게 최고죠. 저는 지하철을 선택했습니다. 아이폰 어플중 #지하철매니저 실행해서 환승과 소요시간을 다시 한 번 체크 합니다.
 
 약속시간보다 일찍 나왔고 지하철을 이용해서 여유있게 도착. 만나기로 한 지인을 기다리면서 길거리 음식도 찍고 다시 북적거리는 명동의 길거리도 찍고 지인도 찍었습니다. 물론 음식점에서 먹은 음식도 찍었죠. 에머이에 가서 분짜라는걸 처음 먹어봤습니다. 역시 에머이는 저한테 짠....ㅠㅠ

 이렇게 보니까 영상 클립들이 무척이나 많네요. 그리고 음악파일들도 많이 보이네요. 어떤 음악이 어울릴지 몰라서 ㅋㅋ
영상 편집이라는걸 흉내를 내면서 음악 고르는게 어렵다는걸 알았습니다.

  


lut 입히기fashion 01, lut by 김상덕



원래 색도 이쁘긴 하지만 그래도 분위기를 내기위해서 색깔을 입혔습니다. 색은 lut Loader을 통해서 cube 파일을 불러오면 됩니다. 요즘은 이런 cube 파일을 만들어서 무료로 배포하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저도 한번도 뵌적은 없지만 온라인에서 알게 된 두 분이 계셔서 아주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김상덕님의 fashion 01을 적용 했습니다.

김상덕님의 블로그 : https://blog.naver.com/leanout

 이렇게 영상은 다 해놓고 음악을 고르는데 굉장히 시간이 오래 걸렸습니다. 저는 주로 유튜브의 #오디오라이브러리 이용을 합니다. 저작권에 자유로운 음악들이 굉장히 많거든요. 여러분도 이용해보세요.^^




fashion 01 lut by 김상덕fashion 01 lut by 김상덕



김상덕님의 fashion 01을 입힌 결과물 움짤 입니다. 원본과 많이 다른 분위기죠. 약간 옛날 느낌도 납니다. 이 영상은 제 유튜브 체널에 올려놨습니다. 아래에 영상도 첨부 할게요. 보시고 괜찮다 하시면 '구독'이랑 '좋아요' 눌러주세요.^^








글 / 사진 | 관리 마법사
All rights reserved Da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