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N's 관심사/IT & 키덜트

또 하나의 서비스가 사라진다. 카카오그룹 서비스 종료


 오늘 새벽에 카카오그룹으로부터 메일이 하나 왔습니다. 새벽에는 하던게 있어서 제목만 확인 하고 하던걸 했습니다. 그리고 다시 메일을 확인 했습니다. 우선 제목은 '서비스 종료 안내' 네요. 카카오에서 또 무언가 서비스를 종료하나봅니다.

 다음에서 카카오로 이름을 바꾸고 두번째 서비스 종료를 히는것 같습니다. 첫번째는 블로그를 종료했죠. 하지만 사용을 하고 있던 유저는 계속 유지는 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두번째 종료는 카카오그룹 이네요.



카카오그룹 메일카카오그룹 메일




 메일의 내용은 '모임을 편하게 관리해주는 카카오그룹 서비스가 2018년 4월 27일 종료 한다.'는 내용 입니다.
 하지만 그냥 종료를 하는게 아니고 서비스가 종료가 된 이후에도 6월 28일 까지 데이터 백업을 지원 해주네요. 늦기전에 백업 해두세요.





 다행인지 사실인지는 모르겠지만 서비스 종료 이후에는 개인정보는 지체없이 파기를 한다고 하네요. 그런데 그 전에 유출이 되면??






글 / 사진 | 관리 마법사

All rights reserved Da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