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N's 관심사/IT & 키덜트

봄이 왔다. 겨우내 쉬고있던 드론 Mavic Pro 점검 및 비행하러 광나루 한강 드론공원에 다녀오다.


 이제 날씨도 따듯해지고 드론 날리기 좋은 계절이 시작되었습니다. 그래서 지난 토요일에 매빅프로를 들고 광나루 한강 드론공원에 다녀왔습니다. 비행하면서 상태 점검을 하려고 갔는데 이미 많은 분들이 와서 본인의 drone을 날리고 계시더군요. 특히 제가 갖고 있는 모델과 같은 매빅프로 Mavic Pro가 굉장히 많더군요. 올해 첫 비행인데 동일 모델도 많고 사고 우려가 있어서 상당히 조심스럽게 날리고 왔습니다.

 


충전 완료충전 완료



 전날인 금요일 밤 잠들기 전에 콘트롤러와 배터리 4개를 모두 충전을 했습니다. 이정도면 1시간은 날리면서 점검이 가능하겠네요. 그리고 중요한 펌웨어 확인도 하고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를 했습니다.

 


광나루한강공원입구광나루한강공원입구



 광나루한강공원은 집에서 그리 멀지 않습니다. 가깝긴 하지만 교통이 애매해서 버스 두번에 도보로 왔습니다. 다음번에는 자전거를 이용해야겠습니다. 물론 차로 오면 정말 편한데.. 운전이 귀찮고 주차문제가 있어서 운전은 가급적이면 피하고 있습니다.
입구에는 여러종류의 전동휠 운행금지 안내 표지판이 있네요. 위반을 하면 '과태료'가 부과 됩니다. 조심하세요.






안내센터안내센터



 한강 드론공원에서 드론을 날리려면 예약을하고 와야 하지만 안내센터에 들어가서 방명록에 기종과 인적사항 그리고 방문시간을 적고 날려도 됩니다. 참고로 비행 가능한 시간은 오전 8시 ~ 오후 4시 까지 입니다. 너무 짧은게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듭니다.

 


입구 & 준수사항입구 & 준수사항



 안내센터 바로 맞은편에는 입구와 조종자 준수사항이 적혀 있습니다.
입구에서 왼쪽에는 레이싱드론존이 있고 오른쪽에는 제가 날리는 매빅과 같은 회전익존이 있고 저 멀~~리에는 고정익존이 있습니다. 비행시간이 끝나면 레이싱존은 애견인들의 놀이터로, 고정익존은 160m 활주로가 있어서 롱보드를 타는 분들이 보드를 탑니다.

그리고 한강 드론 공원의 준수사항을 알아보겠습니다.

드론 조종자 준수사항

1. 비행 전 무인비행장치(드론) 상태 확인 점검(배터리, 조종면 작동여부, 주파수, GPS 수신 등)
2. 지상으로부터 150m 미만의 고도에서 육안 비행
3. 유인항공기 발견 시 즉시 비행 중단
4. 드론을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는 범위 내 조종
5. 비행 중 낙하물을 투하하는 행위 금지
6. 환각물질 섭취 및 음주 상태 비행 금지
7. 드론에는 소유자 이름과 연락처 기재
8. 만일의 비행사고에 대비하여 드론 보험 가입
9. 드론공원 이용시간)08:00 ~ 16:00)준수

*준수사항을 위반할 경우 항공법 제 183조 5호에 따라 200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으며, 안전비행을 위해 광나루안내센터 및 자율순찰대(지도조종자)의 안내 및 지도에 따라 주시기 바랍니다. 



날개 편 Mavic Pro날개 편 Mavic Pro



 지난 겨우내 가방에 들어있던 DJI 매빅프로를 오랜만에 꺼내서 광합성도 시키고 날개도 폈습니다. 카본스타일의 스킨이 햇살을 받으니까 처음에 맘에 들었던 색이 보이네요. 바로 저 보라빛 때문에 구입한거거든요.^^

 


훨훨 날아라훨훨 날아라



 오랜만에 날고있는 매빅프로. 지난 토요일 날씨도 정말 좋았는데 특히 바람이 거의 불지 않아서 더 좋았습니다. 날개 밑으로 LED 프로펠러라는게 표시가 되었네요. 너무 밝은데서는 티도 안나는걸로.

 


가족단위 나들이가족단위 나들이



 날씨가 좋아서 아빠와 아이들이 많이 왔더군요. 이렇게 주말만 이라도 육아에서 잠시 휴식을 갖게 되는 엄마들 입니다.

 


이젠 안녕이젠 안녕



 2시간 동안 배터리 4개를 모두 소진을 시켰습니다. 처음에 갔을때는 사람도 많고 같은 기종도 많아서 평상에 앉아서 구경을 했습니다. 그러다 배터리가 방전이 되서 한분 두분 귀가를 하시길래 그 빈자리를 제가 들어가서 날리면서 mavic pro 상태를 점검 했습니다.

 큰 이상은 없는듯 보였는데 호버링시 조금 비툴어지는거랑 진동이 심했는데 이건 다음번에 변수를 바꿔서 테스트를 해봐야겠습니다. 제가 생각하는게 맞다면 괜찮은데 그게 아니라면 부품을 바꿔야 할 수도 있거든요. 빨리 주말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글 / 사진 | 관리 마법사

All rights reserved Da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