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N's 이것저것

라이언이 담겨있는 카카오페이 kakaopay 카드를 신청하다


글 / 사진 | 관리 마법사

All rights reserved DaN's





 얼마전에 지인이 노란색 카드를 보여주었는데 카카오 프렌즈의 라이언이 달덩이 처럼 카드를 한가득 채우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게 어떤 카드인지 물어보고 바로 신청을 했습니다. 그 card는 바로 '카카오페이 카드'였습니다.



이 포스팅은 iOS인 아이폰용 카톡에서 신청을 한겁니다. 안드로이드는 디자인이 다르니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카카오페이 카드 신청하기카카오페이 카드 신청하기



 카카오페이 카드는 카카오톡 내에서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카톡을 실행 하고 오른쪽 아래에 있는 '더보기'를 선택 한 다음에 바뀐 화면에서 'pay' 부분을 터치 하면 '신청하기'화면이 나타납니다.




신청하기 시작신청하기 시작



 신청하기 화면은 라이언이 있는 귀엽고 깜찍한 화면이 나타납니다. 라이언 얼굴을 보니까 창 밖에서 안을 들여다 보고 있는것 같네요. 이미랑 양쪽 볼이 눌린것 같지 않나요? ㅎㅎ





 신청하기를 선택하기 전에 스크롤을 해서 카드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눈에띄는건 실적에 상관 없이 0.3% 캐시백을 해주는 부분이네요. 다른 추가혜택도 있구요. 그럼 이제 '신청하기'




계좌 연결하기계좌 연결하기



 신청이 시작 되면 가장 먼저 하는게 kakaopay 카드 사용 금액을 결제 하는 계좌를 연결 해야 합니다. '계좌 연결하기'를 선택 한 다음에 '서비스 이용약관'에 동의를 하고 필수가 아닌 선택(밑줄)은 본인의 기호에 맞게 하시면 됩니다. 저는 위치기반은 어떤 알림이 울리는지 궁금해서 선택을 했습니다. 플러스 친구 추가도 선택을 했구요. ㅎㅎ



비밀번호 등록비밀번호 등록



 계좌 연결을 하려면 비밀번호 6자리를 등록해야 합니다. 최초 입력하고 재입력을 할때는 키패드가 변경이 되니까 잘 보시고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요즘은 비밀번호가 대부분 6자리라 어색하지 않을거라 생각됩니다.^^



금융권 선택금융권 선택



 kakaopay는 다양한 금융권을 선택 할 수 있습니다. 저는 신한을 선택 했습니다. 꽤 오랫동안 혼자만의 주거래 은행으로 사용을 하고있기 때문인 이유도 있지만 계좌번호를 외우고 있는게 신한 뿐이라...^^;; 그런데 지금 보니까 카카오뱅크로 연결도 되네요.

카카오뱅크랑 연결을 하면 더 편해질까요?? 갑자기 궁금하네요.




신한은행 계좌 인증신한은행 계좌 인증



 계좌번호를 입력하고 인증요청을 하면 문자로 인증번호가 옵니다. 그 번호를 입력하고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입금자명 입력입금자명 입력



 인증번호를 입력했다고 계좌 확인이 끝난건 아닙니다. 두번째 확인 단계는 kakaopay에서 무작위로 입금을 해주는데 입금자명을 입력을 하고 확인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이 방식은 예전에 페이팔 가입을 할 때도 겪었던 방식이라 어색하지는 않았습니다. 그리고 입금자명은 본인이 연결하려고 입력한 계좌의 입금내역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마지막 단계마지막 단계



 이제 마지막 단계인 ARS인증 입니다. 위 처럼 모바일 화면에 나타난 숫자를 걸려온 확인전화 통화 중에 입력을 하면 인증은 완료가 됩니다. 그렇다고 모든게 끝난건 아닙니다. 저는 우연인지 모르겠지만 제가 태어난 년도와 같은 75 였습니다. 여러분의 숫자는 무엇일지 궁금하네요.




카드 혜택카드 혜택



  드디어 계좌연결이 완료가 되었습니다. 카드 혜택에 대한 내용을 알려주네요. 사용실적에 관계 없이 결제액의 0.3%를 캐시백 해주고 연말정산시 소득공제가 되는건 좋네요. 다만 추가 혜택을 받으려면 전월 사용실적을 충족 시켜야 합니다. 추가 혜택 중에 매월 이모티콘을 주는건 갖고싶네요.



카드 선택카드 선택



 위 사진처럼 카드 디자인은 두가지가 있습니다. 왼쪽의 카드는 연회비가 없는 기본 카드이고 오른쪽은 대한항공과 연결이 된 스타이패스 카드 입니다. 사용 금액의 1,500원당 대한항공 1마일리지 적립이 되는데 연회비가 3만원 입니다. 물론 이 카드도 본인의 기호에 맞게 선택을 하시면 됩니다. 저는 아시아나 마일리지가 많아서 한쪽으로 몰기 위해서 일반 카드를 신청했습니다. 절대 연회비가 비싸서 기본을 선택한건 아닙니다...ㅎㅎㅎ;;



약관 동의약관 동의



 카드를 선택했으면 이제 서비스 이용약관에동의를 하면 다음 단계로 진행이 됩니다. 이번 약관은 모두 필수 입니다.




주소 입력주소 입력



 카드도 선택했고 이용 약관에도 동의를 했다면 선택한 카드를 받기 위해 주소를 입력하면 됩니다. 입력 했으면 '완료'



신분증 인증신분증 인증



 본인확인을 위한 신분증 인증을 해야 합니다. 우선 카드에 새겨질 영문이름을 입력하시고 신분증 인증을 진행 하세요. 영문 이름은 여권의 영문이름과 같게 하시면 좋습니다. 그럼 해외에 나가서도 사용이 가능하니까요. 그런데 이 card..해외 사용은 가능 할까요??




신분증 인증신분증 인증



 신분증은 주민등록증과 운전면허증 둘 중에 하나로 하면 됩니다. 저는 운전면허증으로 인증을 했습니다. 화면에서 지시하는대로 따라서 입력을 하면 어느순간 끝이 날겁니다. 신분증 확인을 위해 신분증 사진을 찍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카드 비번 입력카드 비번 입력



 이제 거의 마지막 입니다. 카드의 비밀 번로를 입력하면 됩니다. 이 비밀번호는 'ATM 출금 / 온라인 결제'에 사용이되는 비밀번호 입니다. 역시 입력패드는 재배열이 됩니다.

 


끝~끝~



 길고 길었던 인증절차가 완료가 되었습니다. 카드신청을 완료 하려면 '완료'를 터치하면 됩니다. 이제 카드를 받으면 등록하고 사용을 하면 되는데 카드를 받았다고해서 억지로 사용을 하지 않아도 될듯 합니다. 왜냐하면 연회비가 없으니까요.^^
 그리고 과도한 카드 사용은 가정파탄의 원인이 되니까 사용에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내일이면 설이네요. 모두 복 많이 받으시고 즐거운 날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