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N's 관심사/IT & 키덜트

iOS 버전 페이스북 메신저의 위치공유 기능

페이스북과 페이스북 메신저는 2주에 한번씩 업데이트를 해줍니다. 이 포스팅의 기준은 페이스북 메신저가 3주전 진행된 업데이트 버전 입니다. 3주전 기준으로는 페이스북 메신저 대화상대에에 나의 위치를 공유하거나 알려주는 기능이 추가가 되었습니다. 페이스북 메신저의 이 기능을 이용한다면 모임장소를 쉽게 알려줄수 있을것 같습니다. ^^





페이스북 메신저의 업데이트 내용을 보면 위치정보 공유 입니다. ^^

이제 나의 위치나 모임장소를 쉽게 알려줄수 있을것 같습니다.



► 설정 방법

위치공유 서비스 이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아이폰의 설정에서 위치공유에 대한 페이스북 메신저의 접근 권한을 설정해 줘야 합니다.

아이폰(아이패드) 설정 -> MESSENGER -> 위치를 '사용하는 동안' 으로 변경합니다.



▲위치 뿐만이 아니라 많은 항목에 대해 접근 권한을 설정해놨네요^^






아이폰(아이패드) 설정 -> MESSENGER -> 위치를 '사용하는 동안' 으로 변경


► 페이스북 메신저에서 기능 사용하기

 


이제 iOS(아이폰, 아이패드) 에서 설정이 끝났으니까 페이스북 메신저에서 기능을 사용해보아요^^




페이스북 친구와 메신저로 대화를 하다 사진처럼 핀모양의 아이콘을 터치하면 위치공유 기능을 사용할수 있습니다.


위 사진에서 표시한 핀모양의 아이콘을 터치하면 아래 사진처럼 화면에 지도가 나타납니다^^

제일 위에는 장소 검색이 가능하 검색창도 있네요^^




현재 위치를 그대로 보낼수도 있고, 주변 장소를 선택할수도 있네요^^




► 마무리

페이스북 메신저의 고마운 업데이트 덕분에 모임장소나 내가 있는 위치를 친구들에게 쉽고 편하게 알려줄수 있게 되었네요^^ 이제 헤매는 친구들을 쉽게 나의 곁으로 인도합시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