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N's 강의/에버노트

스마트폰에서 에버노트(Evernote)에서 스택(stack)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아요.

글 / 사진 | 관리 마법사

All rights reserved DaN's




오늘은 생각지도 못했던 #에버노트 관련 영상을 두개나 만들었습니다. 플레이 시간이 2분 남짓한 영상 이지만 #편집 기술도 없고 센스도 없어서 상당히 오래 걸렸네요.


영상을 만든 이유는 제가 속해있는 단톡방에서 모바일에서 #evernote #스택 만드는 방법이 질문으로 올라왔는데 모두 안된다고 답변을 하더라구요. 아쉽게도 이 답변은 틀린 답변이었습니다. iOS, 안드로이드에서 모두 stack 만들기가 가능하거든요. 그래서 만들 수 있다고 답변을 하고 공유를 하겠다고 했습니다. 그때부터 아이폰 6와 갤럭시 노트2를 이용해서 스마트폰의 화면을 녹화하고 편집을 했습니다. 각각 2분이 조금 넘은 영상인데 편집은 각 영상마다 1시간이 넘은것 같네요.


그래도 단톡방에 영상을 공유 했으니까 최초로 질문을 올린 분과 앞으로 궁궁해 할 분들에게는 도움이 될거라 생각하며 스스로 위로했습니다.



iOS 버전iOS 버전



AndroidAndroid


먼저 제가 사용하는 아이폰 6로 스택 만드는 방법 영상을 녹화 했습니다. 맥과 아이폰은 퀵타임으로 스마트폰의 화면을 녹화 할 수 있습니다. 물론 녹음도 가능하죠. 이 방법을 궁금해 하는 분이 계시면 나중에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iOS 버전 영상은 11:40분경에 공유를 하겠다고 말을 하고 3시간 가량이 지난 14:20분경에 공유를 했네요. 휴~~




그리고 점심을 먹고 이번에는 안드로이드 버전을 만들기 위해 스마트폰 화면을 녹화 했습니다. 안드로이드 화면은 모비즌으로 녹화를 하고 블루투스를 이용해서 맥으로 옮긴 다음에 편집을 했습니다.

안드로이드 버전 영상은 15:35분경에 공유를 하겠다고 말하고 16:54분경에 단톡방에 공유를 했네요. 그래도 한번 만들어 봤다고 조금 빨라졌네요.


Evernote안에 공개가 되서는 안 될 부분을 가리는 것에 편집 시간의 대부분을 쓴것 같네요. 더 열심히 공부해야겠습니다.


영상 내보내기영상 내보내기


나름 편집(?)이라고 한 다음 '모바일에서 에버노트로 스택 만드는 방법' 영상을 파일로 내보내기를 하는데 왜이리 떨리던지... 열심히 했는데 잘못 나오면 어쩌나 했는데 역시 처음에는 설정에 실수가 있어서 다시 편집을 하고 정상적인 영상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오늘 짧은 영상으로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모바일에서 Evernote로 Stack 만드는 방법' 두편의 영상을 만들고 공유를 했더니 어느덧 해가 뉘엿뉘엿 지는 시간이 되어서 하늘 사진을 찍어서 마지막에 넣어봤습니다. 내일도 이렇게 날씨가 좋았으면 좋겠습니다.

이제 불살랐던 토요일을 마무리 해야겠습니다.





< iOS 에서 stack 만드는 방법 >



< android 에서 stack 만드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