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N's 관심사/IT & 키덜트

갖고싶은 액션캠 Alpha. 인디고고에서 참여하자.


글 / 사진 | 관리 마법사

All rights reserved DaN's





아직 겨울이긴 하지만 이제 슬슬 날이 따뜻해지고 있습니다.

바로 야외 활동이 많아지는 계절이 다가온다는 이야기도 되겠죠.^^


저는 액션캠에 관심이 많습니다. 그래서 지금도 다수의 액션캠을 갖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장비의 욕심을 끝이 없죠. 시간이 지나면 더 좋은 모델이 나오니까요. ㅠㅠ


앞으로 더 좋은 제품이 나오겠지만 현재로서는 이 제품이 가장 좋은거라 생각하고 있습니다.


Alpha - The World's Smallest 4K Action Camera

❞ 


이제품은 현재 인디고고에서 참여가 가능합니다.




간단한 사양은 이미지와 같습니다.

사진과 영상에 GPS 정보가 입력이 되네요. 그리고 소니에만 있는 손떨방(손떨림방지) 효과도 있습니다.

저조도에서도 사진이 잘 찍히는것 같습니다.





배터리는 생각보다 오래 가는것 같습니다. 1080P 로 4시간 연속촬영.

렌즈는 7겹. 이 렌즈의 수는 어디에 좋을까요?

다른 모델과 비교한 사진을 보니 색감이 더 자연스러운것 같던데... 직접 보지 않아서 뭐라 말을 못하겠네요.^^;;





Ambarella 는 차세대 이미지 센서인듯 합니다. 소니의 기술력인듯...

Ambarella 덕분에 슬로모션도 Full-HD로 캡처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제목에도 있듯이 Alpha는 4k 액션캠이구요. 짐벌이 없어도 어느정도 떨림 보정이 된다고 합니다.





Alpha 액션캠 왼쪽에 보이는 것이 LCD 모듈입니다.

이 제품의 특징은 바로 마그네틱(자력) 입니다.


LCD모듈도 자력으로 탈착이 가능하고 배터리도 자력으로 탈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여기서 의문이 하나 생깁니다.

마그네틱이라 편하긴 한데... 어떤 방법으로 인식이 되는것인지... 궁금해집니다.

이 모듈은 270도 회전 한다고 합니다.





이게 제품의 특징중 하나 입니다.

자석으로 차량이나 쇠 기둥에 Alpha를 붙여서 촬영이 가능합니다.

화면 조작이나 설정은 다른 제품들 처럼 어플이 제공이 될테니 어디서든지 화면 확인이 가능하겠네요.





그리고 고프로는 역시 최고의 액션캠이긴 한가봅니다.

비교를 고르포 히어로5와 했네요. 무려 35%나 작네요. 세션보다는 크겠지만요.^^;;


아직 4k action Camera들중에 라이브 스트리밍이 가능한 제품은 없는걸로 알고있습니다.

하지만 이 알파는 어플을 통해서 가능하네요. 현재는 유투브와 페이스북 정도만 가능한걸로 알고있습니다.





알파의 두가지 모델과 고프로 히어로5, 세션등 4개의 모델을 비교한 표 입니다.

역시 크기는 세션이 더 작지만 무게는 알파가 가볍네요.

이미지 센서, 비디오, 무게 등등 제가 관심을 갖고 있는 알파가 고프로 보다는 좋네요.^^;


지금 인디고고를 통해 참여를 하면 5월에 배송입니다. 하지만 크라우드 펀딩의 특성상 리스크가 있을수 있습니다.

그 리스크는 개발중에 오류를 발견하게 되면 오류를 해결해야 하기 때문에 배송이 늦어질수도 있답니다.


관심이 있는 분은 인디고고 페이지에서 자세하게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보러가기



참고로 이 회사 Mokacam 에서는 360 카메라도 만들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