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N's 관심사/한 입 먹은 사과

iOS 10.1 로 부터 돌아와라 무음 카메라여~

[ INFO ]


글 / 사진 | 관리 마법사

All rights reserved DaN's




안녕하세요
.


벌써 목요일입니다. 이번 주가 지나면 2016년도 달력에 두 장만 남게 되네요.

왠지 벌써 쓸쓸해지는 느낌이네요. 이웃님들은 어떠세요??

이 이야기를 하려고 했던 게 아닌데... 이제 본론을 말씀드리겠습니다. ㅎㅎㅎ;;


이틀 전 그러니까 25일 애플은 모바일 디바이스의 펌웨어 10.1을 배포했습니다.

물론 저 관리 마법사도 자려고 누웠다가 일어나서 업데이트를 하고 무음 카메라 버그가 패치된 걸 알고

억울함에 잠 못 이루고 분노의 포스팅을 했었습니다.




분노의 포스팅 ㅋㅋ


그런데 이 무음 카메라를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는 걸 깨달았습니다.

방법이 하나만 있는 줄 알았는데 'iOS 10.1 무음 카메라'로 검색해서 들어오신 이웃분이 다른 방법도 알려주시더군요.

그래서 이렇게 공유를 합니다. 이 포스팅을 보시는 이웃님들은 편하게 보시고 공유하라고 강요는 하지 않습니다.

공유될 정도의 글도 아니니까요..^^



아이폰에서 시리즈에서 무음 카메라 사용하기


1. iOS 10.1에서 10.0.2로 다운 그레이드

2. 어플을 사용. (iOS 10.1 유지)




iOS 다운 그레이드

먼저 준비가 되어있어야 할 것은 10.0.2 일 때의 백업 내역과 해당 펌웨어 입니다.

펌웨어는 조금만 검색하시면 받을 수 있지만 백업 내역이 없으면 절대 불가능합니다.


백업 이력이 아닌 백업 내역입니다.





10.0.2 일 때의 백업 내역이 있고 펌웨어가 있다면 위 이미지에 설명을 해놓은 것처럼 따라만 하시면 됩니다.

(10.0.2 일 때 캡처 이미지로 설명을 드려 죄송합니다...^^;;)


1. 번처럼 '업데이트' 버튼을 클릭하면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를 해주지만 'shift + 좌 클릭'(맥은 'alt + 좌 클릭)을 하게 되면

펌웨어 버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2. 번처럼 다운 그레이드할 버전의 펌웨어를 선택 한 다음에 3. 번 '열기'를 선택하시면

선택 펌웨어 버전으로 다운 그레이드가 진행이 됩니다.


저는 마지막이 iOS 10.0.2였었기 때문에 10.0.2로 내려갔습니다.




위 움짤 보이시죠.

복구 모드로 들어가서 복원(?)을 합니다.





iOS 10.1에서 10.0.2로 다운 그레이드가 완료가 되었습니다.

다그가 완료가 되고 10.0.2 버전일 때의 백업 내역이 있다면 '백업 복원' 버튼이 활성화가 될 겁니다.

저는 백업을 한 내역이 없어서 활성화가 되지 않았습니다.

(사실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한 번도 백업을 해본 적이 없네요....ㅎㅎㅎ ^^;;)






백업 내역이 있고 차례차례 진행을 하게 되면 이런 요청이 뜹니다.

이럴 때는 당황하지 마시고 PC 로그인 비번을 누르시면 됩니다. 아이폰의 비번 아닙니다. ^^


컴퓨터를 켰을 때 암호를 입력하라는 메시지 다 보시죠.

예를 들어 PC 로그인 비번이 '1234'라고 한다면 위 이미지 상태에서도 '1234'를 입력해야 합니다.




입력하고 계속 진행을 하면 위 이미지처럼 백업에서 아이폰을 복원 중...이라고 알려주고 진행 예상 시간도 알려줍니다.

그럼 끝날 때까지 기다렸다가 무음 카메라 설정을 확인하시고 사용하면 됩니다.





B612 어플 사용하기


제가 작성한 포스팅에 검색해서 들어온 이웃님이 알려주신 방법입니다.




camera 어플 중에 'B612'라는 어플을 이용해 무.음.카.메.라를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위 이미지에 내용이 다 나와있습니다. ㅋㅋㅋ


B612 어플을 설치 한 다음에 해당 어플로 사진을 한 컷 찍은 다음에 기본 camera 어플로 사진을 찍으면 무.음 촬영이 된다는 내용입니다.

그래서 직접 해봤습니다. 됩니다. ㅎㅎㅎ


덧글 달아준 분이 얼마나 고맙던지... 기쁨의 눈물을 흘리고 싶었답니다.

하지만 B612 어플을 삭제하면 원복 됩니다. 주의하세요.


의외로 간단하죠. iOS 10.1로 업데이트 한 여러분도 한번 해보세요.




앱스토어에서 무음 어플 설치해서 사용해도 되는데 제가 이렇게 유난을 떠는 이유는 극히 개인적 이유입니다.


무음 어플의 화질은 그냥 캡처 수준처럼 확대를 하면 형편없이 느껴지더라고요.

그래서 기본 탑재된 camera 어플을 무음으로 사용하고 싶은 그 이유 하나입니다.


첫 번째 방법은 조금 까다롭지만 두 번째 방법을 무척 쉬우니까 해보세요.^^


그럼 전 이만 자러 갑니다.